퍼블릭에프알

VIP 12회 줄거리뷰, 장르호러로 바꿔줘, 배이사 강간미수x이혼독려 부사장 분노! 이청아 비밀, 장나라 부부 깬 온유리 문자, 옥탑 바베큐 그릴 PPL 제품? 본문

기타/tv

VIP 12회 줄거리뷰, 장르호러로 바꿔줘, 배이사 강간미수x이혼독려 부사장 분노! 이청아 비밀, 장나라 부부 깬 온유리 문자, 옥탑 바베큐 그릴 PPL 제품?

ForReal 2019. 12. 11. 01:49
반응형



VIP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결국 유리(표예진 분)에게 가서 위로하는 성준(이상윤 분)이 보였습니다.


12회에서는, 사각지대에 있던 범인, 문자를 보낸 진짜 범인이 나왔죠.


극본 차해원

연출 이정림


VIP

브이아이피


12회

줄거리 리뷰


사각지대



# 아기방을 치우는 정선


  2008년 7월. 유리가 엄마와 돈독하던 모습과, 성준과 유리 두사람만이 유리엄마의 장례를 치뤄보내는게 보입니다. 


  한편 아기방의 물건을 모두 폐기하는 정선. 정선은 아기 모빌만은 버리지못하고, 방에 혼자 남아있는게 보이죠 ㅠㅠ


+ 그런데 이 오프닝 또 맥거핀일까요? 이번 회에 정선과 성준의 관계가 파탄나고, 성준-유리가 견고해지는 오프닝이었잖아요. 그런데 엔딩을 보면 정선이 절대 안놓아줄 것 같은 느낌이고. VIP가 그동안 방송할 때 매일 속았어서, 오히려 성준-유리가 깨지는거 아닐까하고 한번 꼬아서 생각해보게도 되더라고요ㅋㅋㅋㅋ (드라마에 몰입하여 미쳐가고 있습니다)ㅋㅋ



# 정선발령은 취소, 부사장의 이혼 독려?


  인사에 대해 듣고 정선은 부사장에게 가서 불륜-발령을 공론화할거라 말하죠. "둘의 불륜을 덮기 위해 저를 희생양으로 삼으신거라면 저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요. 결국 정선 발령은 취소됩니다. (다행이었죠)


  하지만 부사장은 성준에게 말해요. "난 자넬 택했네. 자네도 선택을 해야하지않겠나?

  부사장은 정선vs유리 가운데 선택하라한거겠죠?  또 "깨끗하게 정리된 상태에서 만나라"고 이혼을 독려하듯이 한번 더 말하는 장면이 있었고요. 



# 배이사 강간미수 사건 밝히는 현아


  미나에게 배이사와의 일을 들은 이후 현아는 한 앱에 글을 올립니다. 현아는 자신이 배도일 이사 강간미수 사건의 피해자라고 썼죠. 또 다른 피해자 생기는걸 묵고 할 수 없다면서요.

  2018년 10월의 일이 화면에 보이는데, 라인을 태워준다 말하던 배이사는 어느 날 서류 갖고 오라 불러 현아를 강간하려했었죠.


  이후 배이사는 결백을 증명하겠더니 현아의 과거 클럽 사진을 띄우죠. 이후 난간 위 아슬아슬한 현아가 곧이어 보이는데 다행히도 그 곁에 정선이 있었죠.


  이대리도 기록을 뒤지고, 정선도 다른 여직원들이 당했던 증거를 쫓아요. 그리고 전직원에게 증거들과 현아와 배이사의 대화내용 녹취도 뿌려버리죠. 그리고. 배이사실로 직접 걸어 들어가 고소장을 내미는 현아



  그리고 현아가 싫다고 해도 집적댔던 차대리는 진심으로 사과하는 모이 보였죠. 현아가 손까지 떨며 싫다했던 장면이 떠오르는데, 시청자도 현아의 아픔을 다시 볼 수 있었겠죠.



# 하태영에 대한 위기감에 다시 성준을 잡는 부사장


  사장으로 온 누나 하태영(박지영 분)에게 위기를 느끼는 부사장이 보였습니다. 


  하태영은 부사장이 그의 오른팔 박이사(성준)와 딸과의 불륜때문에 갈등이 있단 것을 듣죠. 이후 성준에게 "박이사. 내 편에 서지않겠어요?" 묻게 되고요.


  하태영의 권유로 성준이 온유리를 버리고 새로운 줄인 하태영을 잡는걸까 기대를 살짝했는데. 부사장도 다시 성준을 잡았죠. 게다가 이혼한 뒤에 만나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빨리 성준이 바람핀 대가를 겪는 것을 보고싶었는데. 멀어보였어요.


+ 하태영이 부사장을 무너뜨리는 역할일줄알았는데 이번 회에선 부사장과 성준을 더 붙이는 역할이었던 것 같죠? 





# 문자를 보낸 사람은


  12회의 엔딩에서는 미나가 정선에게 문자를 보낸게 누군지 얘기하는 장면과, 성준이 유리에게 '그 날'을 묻던 모습과, 문자를 보내는 사람이 밝혀지는 것이 겹치면서 끝났습니다.


  유리에게 성준이 질문을 하면서 '그 날'로 들어가죠. "우리가 헤어지고 처음봤던 날" "발령왔던 날이요?" "그 날 왜 그랬어?"

  블라인드의 그 날. 헤어지고 한 달 뒤 발령 났던 유리는 팀장실에 갔고, 와이프에게 간다는 성준을 "팀장님 저 사랑하잖아요!"붙잡던 유리였죠. 하지만 끝까지 유리를 뿌리치고 가던 성준이었고요.


  그리고 이 날 둘을 봤던 현아도, 미나도 보였는데 결국 정선에게 예약문자를 보낸건. 성준의 뿌리침에 다시 사무실에 들어간 유리인게 나왔죠.



+ 문자를 왜 보냈냐 묻는 성준의 장면 말이에요. 성준은 유리가 보낸걸 알고있었죠. cctv를 봤을테니까요. 성준은 왜 이를 물었을까요? 유리에게 관계에 대한 답을 들으려고 왜 보냈냐 물은걸까요? 그냥 드라마 진행을 위한 장치였을까요?

+ 온유리가 문자 보낸걸 cctv로 안 이후에 성준은 온유리와 차에서 단둘이 만나 얘기하는게 나왔잖아요. .... 설마 정선에게 상처가 된 그 문자가 성준에게는 시그널처럼 느껴진거아닐까하는 끔찍한 생각을 하게되기도 했어요. 


+ 1회에서 정선이 '어머님이 오셨다'고 문자한 '그 날'은 정선이 아이가지려고 노력하던 날이었던게 떠올라 더 슬프고 경악스러웠습니다.....


+  결국 일을 만든건... 문자때문이었죠. 지난 회 엔딩을 봤을 때 성준의 말을 안들어줬던 정선에게도 정말 책임이 있을까하고 고민했는데요. 온유리의 문자가 일으킨 카오스로 봐야겠죠.....


+ 하지만 자를 보낸게 온유리인걸 안 정선이 과연 이혼해줄까요? 정선이 행복을 찾아가면 좋겠....지만 복수도....좋....어떻게 될지 엄청 궁금해요ㅋㅋ 다음 주에 4회연속방송 보고싶습니다.ㅠㅠ... 




+ 예고에 온유리에게 팀에서 나가란 정선. '하'유리 과장 승진. 또 유리 위로하는 성준 보이네요 ㅋㅋㅋㅋ


# 구토유발 & 분노유발 12회

+ 이번 회도 역겨움의 연속이었죠.....우엑...이번 회 배이사 사건과 과거사진 왈가왈부 김팀장 역겨웠죠 우엑... 성준과 유리 불륜관계 모습도 계속 메슥거리했고요. 

+ 현아의 폭로 때 화나는 장면들 있었죠. "여직원들 무서워서 페이퍼로 하던지 원"하는 김팀장이 빡침모먼트를 만들어주기도 했고요. 인사팀 직원은 이쯤에서 해명글 올려달라 현아를 설득하면서 모먼트2였죠.


+ 고구마가 아니라 분노와 구토를 일으키는 신장르아닌가요ㅋㅋ 사실 현실스러운 이야기인데ㅋㅋ


# 이 드라마 장르 왜 호러아닌가요ㅋㅋ

+ 성준과 만나려 나가는 온유리인데, 부사장이 기다리고 있어 성준과 못만나고, 성준은 유리를 찾으러 전담팀에 갔다가 정선과 마주치는 장면이 있었는데요. 왜 이 드라마 장르가 오피스물인가 아쉬웠어요. 호러아닌게 아쉬웠어요ㅋㅋㅋ 그 정도로 정선에게 만남을 들키는 성준의 모습이 싫더라고요.

+ 정선의 시선으로 보면 지난 회엔 불륜남녀가 정선의 '대화'속에 있었는데 이번회에선 '우산'으로 먼저 나왔고. 결국 성준이 유리를 찾는 모습과 마주쳤죠. 


+ 한편 하태영이 현아의 일을 알고있던 성준을 불러서 현아 강간미수사건 해결하라하자 성준은 "썪은 고름은 터트려야하는게 맞겠죠"하고 거절하는데요. 성준의 위선이 보였죠. 성준과 유리 관계에서 생긴 '썩은 고름'이 터질 때 성준의 이 말을 돌아보고싶다는 생각도 했고요. 


# 부사장와이프의 선물 궁금!

+  회장님과 만나는 자리에 가는 온유리. 유리를 호적에 넣으란 회장의 말에 사장, 부사장 와이프, 상무 모두가 불편해집니다. "행실 단정하게 하고 다녀야지 그 애미에 그 딸이란 말밖에 더 듣겠니"하는 부사장. 사알짝 사이다 였는데요.


 이후 부사장와이프는 정선을 불러 선물 하나를 줬죠. 뭘 줬을까요? 온유리-성준이 찍혀있는 녹화증거라도? 아님 부사장이 여자들 정리할 때 했던 성준의 비리들 자료? 


+ 현아의 용기 글 마지막 말은"가장 힘들었던 건 제 안의 두려움을 대면하는 일이었습니다. 평생을 그렇게 숨어살았다면 더 크게 망가졌을 겁니다. 저는 다시 뒤로 물러서지않을 생각입니다." 였습니다.


+ 하태영 역에 배우 박지영 등장했죠ㅋㅋ 기대됩니다 ㅋㅋ


+ 믹서기ppl. 비탄토니오 미니블렌더같죠? 





+ 옥상 바베큐하는 여직원들 모습있었는데 그 때. 자이글 같은 그릴ppl. 보였죠. 2층짜리 ㅋㅋ BRATEN 어반 그릴입니다. 20만원 후반대 제품. 부탄가스 넣는 제품이에요. 


+ 월화 밤 10시 드라마 'VIP브이아이피' 줄거리뷰 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브이아이피 #VIP12회줄거리 #드라마VIP #VIP리뷰 #장나라 #이상윤 #이청아 #곽선영 #표예진 #신재하 #남편의여자 #불륜 #내연녀 #비밀 #VIP추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