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VIP 13회 줄거리뷰, 노이혼 새판-새구도 장나라 대립잼, 프레스티지vs더블랙소사이어티, 온유리 여우짓 두 판은? 옥상문, 미나구두 본문

기타/tv

VIP 13회 줄거리뷰, 노이혼 새판-새구도 장나라 대립잼, 프레스티지vs더블랙소사이어티, 온유리 여우짓 두 판은? 옥상문, 미나구두

ForReal 2019. 12. 17. 00:55
반응형



VIP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문자 보낸 사람이 온유리(표예진 분)이란걸 알게된 정선(장나라 분)


13회에서는, 이혼 못해주는 정선과, 그 자리를 꿰차려는 유리가 보였죠! 새 판의 새 구도가 나오는 모습이 재밌었고요. 


극본 차해원

연출 이정림


VIP

브이아이피


13회

줄거리 리뷰


반대편에 선 사람

 two opponents



# 갈라 놓으려 한 유리, "이혼 안해" 정선


  이번 회는 시작부터 유리의 인내심 테스트가 시작됐죠ㅋㅋ


  성준이 이유를 묻자 "두 분 사이에 틈을 만들고싶었어요"하는 유리의 모습부터요.


  유리는 성준에게 말하죠. "우리가 아무것도 아닌게 싫었어요. 흠집내고 싶었어요" 하지만 정선이 좋은 사람인걸 알고 후회했다 울어요. 유리는"저 알아요 나쁜 앤거. 근데 미워하지마요"하고 성준을 보며 우는데요.

  (+ 후회했다는 말에 유리를 이해할 뻔하다가 미워하지말라는 말에 오히려 반대로 더 미워보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ㅋㅋ)


  그래도 정선은 온유리도, 성준도 뺨을 때려줬죠. "팀에서 나가. 다들 알아. 니가 불륜관계인거."하고 갔고요. 


  정선은 이혼신청서를 찢습니다. 그리고 부부동반인 자리에 참여해 말하죠. "생각해봤어 가장 당신을 괴롭게 하는게 뭘까. 나 이혼 안해."



# 휴가 보내며, 사직 고민하는 미나


  해고되는 배이사. 백화점은 매출 감소.


  배이사일 이후 미나도 조사받고, 정선은 그만둘까하는 미나에게 쉬라합니다.

  미나는 쉬면서 아이를 등원시키고 간식 만들어주죠. 사실 남편이 자신을 이해하는 부분도 알게 되고요. 


  한편 아내 주려 구두사는 이대리. "나도 같이 사라져 버릴까봐 무서워. 애들 엄마로 사는거 너무 소중한데. 난. 송미나란 사람으로도 살고싶어."하며 울었던 미나와 들어주던 남편이 보였죠. 


  미나는 아이들 모습과 하유리 승진을 보고 회사를 그만둘까 고민합니다. (+ 그만두지않고, TF팀 도와주러 오면 좋겠죠?ㅋㅋ)



# "저 자린 어떻게 꿰차려나?" 에 유리의 굳히기 여우짓 두 판은?


  부사장아내가 유리에게 "과장 자린 니 아버지가 줬는데, 저 자린 어떻게 꿰차려나?"하고 정선을 가리키고 가는게 보였는데요.

  이번 회의 유리가 일상적이지않은 행동을 한 것이 위의 의도라고 보여집니다. 옥상에서 굳이 비맞고, 오늘은 옆에 있어달라 한 것이 자리 굳히기였겠죠?ㅋㅋㅋ

  그리고 성준은 선택해야하는 상황이 닥쳤고, 차대리에게 말하죠 "확실히 하는게 정선이한테 더 나아" 유리가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한 것 같았어요.



  그 중에 옥상일은 성준의 발걸음에 뜸들이는 시간에, 긴장감이 끔찍했습니다. ㅋㅋㅋ 정선이 디어클라로? 옥상 문이 고장날까 열어뒀는데 유리는 문을 닫아버리고 정선을 쫓아들어오는데는 멍청함에 화가 났고요ㅋㅋㅋ 곧 루프탑에 비가 내리고 문이 열리지않았죠.

  이 때 굳이 비맞고 있는 유리. 그걸 보고있다 옥상에 들어서는 우산을 든 성준. 다행히 유리에게 가려는 성준을 차대리가 막았죠. 



  또 이 날 밤, 정선을 의식하듯  (생각하는 눈의 연기가 있었죠) 옆에 있어달라하는 유리도 보였죠. ( 이 장면에 유리가 예쁘게 나왔는데 예쁘고 약하게 보일 수록 화가 났습니다.ㅋㅋㅋ)


  여하튼 유리 곁에 있는 성준인데요. 이 날 밤 일로, 유리가 성준의 와이프자리를 꿰찰 수 있게 될까요? 




# '프레스티지팀 하유리 과장'에, 다시 판을 바꾸는 정선!

반대편에 선 두 사람 : 꿀잼 엔딩


  창립기념일 임원행사. 사장은 정선에게 접근합니다. "능력있는 사람의 도움이 필요해요. 관심갖고 지켜볼게요"  


  그런데 프레스티지팀이 생기고 '하유리 과장' 승진합니다. 프레스티지팀이 최상위인 블랙다이아몬드 실적을 가져가며 VIP전담팀 실적은 줄어들게되는 상황. 사장은 부사장이 매출최상위팀을 만들어 실적을 가져가려는 의도를 알아챕니다. 


  하지만 사장에게 '더 블랙 소사이어티' 기획안을 내는 정선. 블랙다이아 위의 최상위 VVIP등급을 신설하려합니다. 판을 바꿨죠. 사장은 정선을 전담팀장으로 올리고요. 블랙소사이어티는 인적교류를 위한 플랫폼 역할도 하는 VVIP제도였죠.


  그리고 이번에도 엔딩장인이 힘을 발휘했습니다. 사장은 TF팀에 전담팀+프레스티지팀을 함께하라 지시하고, 나정선vs박성준 구도의 TF팀이 만들어집니다. bgm에 분위기가 고조되죠 ㅋㅋㅋ 재밌고 짜릿한 엔딩.



+ 그동안 많이 봐왔던 방식처럼 부사장 와이프나 사장이 큰 조력을 해서 원래 상태의 나정선이 복수를 완성해내는게 아니었죠. 상황이 불리해지는 중에, 정선은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을 새롭게 만들어냈죠. 결국 조력이 주가 아니라, 정선의 능력으로 복수할 수 있을 것 같은 예상이 되고. 또 그게 익숙하지않은 방식이라서, 짜릿하고 설레게 된 것 같아요. 



+ 아... 나정선vs박성준 구도돼서 복수하게 되는거 흥미진진 기다려져요. 내일 마지막회까지 다했으면 좋겠어요ㅋㅋㅋ


+ 그런데 옥상 비올 때, 성준이 머뭇거릴는데, 우산 든 상우가 정선에게 먼저 향했죠? 예고에 좋아한다는 얘기도 들리는데요. 상우와 정선은 어떻게 될까요? 상우가 좋아한다는건 그냥 추측인걸까요? 


+ 배이사가 "기다려 내가 꼭 다시 돌아와 너 끝장낼테니까" 했는데 나중에 정말 돌아와서 위기를 만들게 될까도 궁금했죠.


+ 차대리와 현아의 그린라이트 장면도 있었죠. 차대리가 술자리에 같이가게되는데 뒷자리 사람들이 미투 직원이 남자랑 술마신다 쑥덕거리자 한마디해주는 차대리가 보였죠. 또 현아에게 "필요할 땐 언제든지 이용해도 괜찮아요"하는 차대리. 파란신호를 걷는 두 사람. 문자를 먼저 하는 현아. 


+ 옥상에서 유리는 정선에게 자신의 변을 하죠. 유리는 죽고싶었던 삶에 성준을 만나고, 사는데 의미가 생겨서 간절해서 그래서 정선에게 그랬다 했고. 정선은 답하죠. "그런데서 의미찾지마. 그딴거 어처구니 없다 싶을 정도로 쉽게 무너지거든."


+ 임산부 편한신발 찾으며 구두브랜드 misope 보였는데... 구두 상자에는 Lamour라고 제품 나왔죠. 라무르. PPL이겠죠?


+ 후속작으로 낭만닥터 김사부2 1월 5일 첫방송한다고 나왓어요. 


+ 월화 밤 10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VIP브이아이피' 줄거리뷰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브이아이피 #VIP13회줄거리 #드라마VIP #VIP리뷰 #장나라 #이상윤 #이청아 #곽선영 #표예진 #신재하 #남편의여자 #불륜 #내연녀 #비밀 #VIP추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