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VIP 14회 줄거리뷰, 블랙다이아 이수정 정체로 장나라 다다른 미로의 끝? 뚜쟁이 송이영-이명은, 하유리vs온유리, 장관아들 털린 마상우 잼, 정애리 불륜명대사, 차명주식 본문

기타/tv

VIP 14회 줄거리뷰, 블랙다이아 이수정 정체로 장나라 다다른 미로의 끝? 뚜쟁이 송이영-이명은, 하유리vs온유리, 장관아들 털린 마상우 잼, 정애리 불륜명대사, 차명주식

ForReal 2019. 12. 18. 01:45
반응형



VIP(브이아이피) 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더 블랙 소사이어티' 기획을 내며 TF팀에서 정선vs성준(장나라vs이상윤) 구도가 되며 끝났습니다.


14회에서는, 정선이 이수정-송이영-이명은이란 미로를 지나 박성준의 끝을 보게됐죠.


극본 차해원

연출 이정림


VIP

브이아이피


14회

줄거리 리뷰


미로의 끝



# 뚜쟁이 송이영 등장과, 재밌는 상황들?


  블랙 소사이어티 멤버 결정하는 TF팀. 전담팀이 기선제압하고, 말없는 낙하산 유리가 보입니다. 


  사장은 블랙소사이어티 런칭행사에 정재계 혼맥담당 뚜쟁이 송이영을 부르게 합니다. 송이영을 설득하러 정선-상우, 성준-유리가 가게 되는데 뚜쟁이와 만나면서 일어나는 상황들이 재밌었죠


  1. 마상우 정체 들통 :

  뚜쟁이는 '정확한 DB만 필요하다' 며 조건을 거는데요. "외교부장관댁 아드님 맞으시죠? 부사장 따님 맞으시고요? 두 분 인터뷰가 가능하다면 하겠습니다."하고 유리와 상우의 신분을 밝혀버리죠. (정체도, 숟가락 갯수도 털린 상우의 표정 이 웃음을 줬습니다. ㅋㅋㅋㅋㅋ)


  2. 성준에 불안한 유리 :

  위가 아픈 정선. 상우가 약 사와 챙기는데요. 마상우와 정선을 지켜보는 성준. 그런데 그런 성준의 모습을 본 유리의 눈이 흔들리죠. 이후 유리는 성준을 떠봅니다. "상우가 나차장님에게 관심있는거 아닐까" 질문하면서요. 그런데 성준의 답 짧은 질문이 나왔고요. 


  3. 뚜쟁이 무슨 질문할까 :

  송이영이 어떤 인터뷰를 할지 흥미진진했는데요. 숟가락 갯수 말 이후 불륜 중인 유리가 뚜쟁이의 인터뷰룸에 들어가며 조마조마했죠. (결국 불륜에 대해서는 몰랐지만)

  그리고 뚜쟁이는 "(온유리 아닌) 하유리씨가 원하는 배우자 조건" 묻죠. 이 질문은 온유리가 아닌 하유리와 성준은 안될거라는 암시처럼 들리기도 했습니다. 




# 하유리와 온유리


  그리고 '하유리'가 된 뒤 진짜 유리와의 괴리도, 그의 외로움도 보였죠. 


  졸부 여사(배해선 분)가 유리와 마주칩니다. 여사는 "그 새 완전 다른 사람됐어. 금새 그 쪽 세계 사람 같아졌어" 말합니다. 유리가 마주 본 거울 속의 겉모습은 확실히 하씨집안 사람입니다.


  하지만 졸부는 "카나다에 있는 딸이 돈 벌고도 남의 눈치를 보고 사냐" 물음에 기분이 더러워졌다고도 했죠. 그리고 유리는 그 말처럼 '속'은 아직 온유리가 남은게 보였습니다.

  겉모습 '하유리' 속 온유리가 남은 장면은 식사를 멀리서 지켜보며 거리감을 느끼듯 보일 때도 있었고요. 또 아빠가 지우라한 엄마의 흔적을 아직 못 지운 모습에도 있었죠.



+ 한편 유리는 부사장에게 "나한테 니 엄만 잠시 알았던 사람"이라고, "흔적을 최대한 지우라"하는데요. 이 말은 유리의 미래를 예고하는 거 아니었을지 모릅니다. 부사장이 잠시 알고 지웠 듯, 성준도 그럴 거라는 것을요.


+ 또 하유리와 온유리를 나누면서 성준은 과연 그 두 유리 중 하나만 사랑할 수 있을까, 맺어질 수 있을까 궁금해졌죠. 

+ 또 유리는 둘 중 어떤 유리를 선택하게 될 지도 궁금했습니다.




# 성준의 바람 눈치챈 엄마의 명대사


  성준의 엄마가 김치 담갔다는 전화를 하고, 성준은 엄마와 만나 이혼 이야기를 하고, 엄마는 바람을 알아채죠. 


  그리고 성준엄마는 정선이 성준에게 한 세상이 되어준것 같아 결혼을 허락했단 얘기를 합니다. "넌 지금 니 불 같은 감정이 사랑이라 생각하겠지.. 근데 넌 그 한 순간의 감정으로 한 세상을 잃었어. 너는 지금 니가 뭘 잃었는지 몰라." 


  '@불륜남녀 @불륜의기로에선남녀 #불륜남필독 #불륜녀필독' 태그를 하고싶어지는 대사였죠.ㅋㅋ

  


# 블랙다이아 이수정의 정체와, 미로의 끝


  TF팀 회의 때, 정보없는 블랙다이아 여자회원 '이수정' 이 나오고, 당황하던 성준이 변명하듯 제외하라 합니다. 정선은 이에 의심품고 뚜쟁이에게 답을 얻죠. 이수정은 LN재단 이사장인데 부사장 내연녀였고, 와이프가 알면서 묵인하는 오래된 관계라 합니다. 

  성운백화점 장학금을 전달하는 뉴스기사들 속 수정, 성준, 부사장.


  정선은 이수정에 대해 알고난 뒤에야, 성준과 부사장관계 대해 듣게됩니다.

  부사장와이프 이명은은 "박성준이 내 남편 여자들을 정리해요. 위자료 주고 비밀유지각서 받고. 그런거?" 그리고, 또 성준이 지분 싸움때문에 준비하던 차명주식을 관리하고, 주식의 소유자는 수정-박이사라고 하죠. 


  몰랐던 사실을 들은 뒤, 성준을 다른 눈으로 바라보는 정선의 표정으로 14회가 끝납니다. 성준 향해 나온 적없는 표정이 압권이죠.


  그리고 14회의 시작을 돌아보며 '정치에 끼는거 그만하라'는 성준에게, 정선은 물었었죠. "왜 그렇게까지 부사장쪽에 있는거야? 둘 사이에 뭐가있는건데?" 시작의 답이 엔딩에서 나왔습니다.



+ 이번 회 제목 '미로의 끝'에서 이 끝은 뭐였을까요?

+ 정선이 바이크삼촌에게 끝을 봐야겠다 말했죠. 정선이 이혼 안해주는 사람을 이제 이해한다하자 바이크 삼촌은 "아직 끝이 덜 나 그래. 그 칼 끝도 무뎌질 날이 올거다. ... 끝까지 갔다 와. 끝을 봐야 진짜 끝이 나겠지"했죠. 

+ 그러니 성준에 대한 진실을 알게된게 그 미로의 끝이었겠죠. 남편이었지만 숨긴 사실. 부사장의 내연녀와 차명계좌 관리. 마지막 쇼트 속 정선의 표정이 끝에 다다르고 나서의 결과를 말해줬고요.

+ 이제 끝에 온 정선의 미로처럼 미련도 끝이 났을 것 같죠? 이혼 결정 될 것 같습니다ㅋㅋ





# 불륜-차명 터지면 누가 무너질까?


  부회장와이프는 성준-유리의 사진을 내밀며 묻는데요. "터뜨릴 생각 없어요? 불륜이랑 차명이랑 같이 터뜨리면 박이사도 온유리도 무너질거에요" "부사장님도 무너지실텐데요?" 묻는 정선에 답없는 이명은.


 (+ 이명은은 왜 답이 없을까요? 속내를 들켜서? 그건 생각해볼 일이라서? 사실 부사장은 차명계좌라서 손절하면 되니까?) 


  한편 성준-유리 파파라치 사진을 받는 배이사가 보입니다. 생일을 챙겨주는 성준인데 두 사람을 몰래 찍는 파파라치가 있었죠.


  누가 먼저 이를 터뜨리게 될까요? 


+ 배이사는 현아에게 복수한다했는데, 결국 자신의 퇴임을 만든 성준의 약점을 잡아냈네요. 배이사 입장에서는 현아나 성준이나 자신에게는 같은 편이겠죠? 




+ 예고편에 온유리도 이성을 잃는 것 같죠! 그리고 정선을 계단에서 미는 것 같고요.


+ 헐.....타임머신어딨죠....누가 방송국 서버 해킹 좀 해주세요... ... 아니 그런데 다음 주 15,16회 마지막회인데요. 또 그게 오는건 싫네요... (+ 진리 : 잼드의 모순)


+ 미나는 TF팀까진 한다하고 사표냈죠. 그리고 과장된 유리와 차장 미나가 직접대면하는 장면도 있었습니다.

+ 한편 미나부부가 새로운 생활에 적응하려고 내는 용기, 겪는 감정들도 보여줬죠. 엄마 미나가 방배치 바꾸려하는 것은 나중에 시간이 너무 많아질까 오히려 불안해서 방을 옮기려한다 설명했죠. (이 불안함이 무슨 감정인지 경험부족으로 아직 이해 못하지만...) 또 미나 남편은 "제가하겠습니다." 외벌이 준비하는 것도 보였고요.

+ 영상 인터넷 댓글 중 한 의견 속에서 나이사, 이팀장, 송과장, 마대리 댓글을 봤는데요ㅋㅋㅋ이렇게 됐으면 좋겠더라고요. 


+ 마상우x나정선 러브라인 가능할까요?  마상우가 AI대타였던 걸 알게된 정선. 위염인 정선을 걱정해주는 마상우. 또 상우는 정선을 병원에 데려다주고 기다려줍니다. 이 두 사람. 그래도 왠지 러브라인이 이혼 전에는 아닐것같죠?? 


+ 그리고 현아와 차대리가 결국 손을 잡았습니다. 맥주 마시고 게임하는 장면도 있었고요. 현아는 속을 얘기했죠. 회사에서 팀장 정선을 보면서 생각에 빠졌었는데, 현아는 나도 팀장 자리에 있을 줄 알았는데 앞으로 쪼그라드는 인생만 남은건가해서 서글퍼졌다 했고요. 그러자 차진우는 자신도 연락할 때 백만번 고민했다가 괜찮은척하는거란 이야기를 하며 현아에게 이제야 쪼그라들었냐하고요. 그 말에 현아가 "사귈래요?"하죠.ㅋㅋㅋ


+ 사장은 어렸을 때부터 회장이 남동생을 예뻐했고, 남동생 겁주려고 자신을 사장에 앉힌걸 알고있다며, 최전무에게 재웅을 먼저 칠거라 말했죠. 회장의 사장임명은 절벽에서 아기 사자 던지고 살아남나 보는 것과 같았죠. 하지만 시청자들은 모두 하태영 사장을 응원하고 있겠죠?


+ 뚜쟁이 송이영 역의 배우 = 최근 동백꽃필무렵 고두심 젊은시절로 봤었죠. 배우 우정원.


+ 현아x차대리가 게임한 맥주바 : 초커스. chalker's (부천중동)


+ 월화 밤 10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VIP브이아이피' 줄거리뷰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브이아이피 #VIP14회줄거리 #드라마VIP #VIP리뷰 #장나라 #이상윤 #이청아 #곽선영 #표예진 #신재하 #남편의여자 #불륜 #내연녀 #비밀 #VIP추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