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하이바이마마 7회 줄거리뷰, 우산환승 필승x김태희 4각관계기대! 회장vs운전기사 어떤 인생났나? 무당 쌍둥이이모 이정은! 고보결 우정 아린이유? 파일럿아들, 이규형 하원도우미 고민 본문

기타/tv

하이바이마마 7회 줄거리뷰, 우산환승 필승x김태희 4각관계기대! 회장vs운전기사 어떤 인생났나? 무당 쌍둥이이모 이정은! 고보결 우정 아린이유? 파일럿아들, 이규형 하원도우미 고민

ForReal 2020. 3. 15. 09:32
반응형



하이바이마마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민정(고보결 분)의 이혼 준비를

알게된 유리(김태희 분)였죠.


7회에서는, 유리가 민정에게

해도 되냐 물었던 것이

다른 것인 사실부터 나왔고요.

또 유리x필승인 듯(?)

사각관계도 보였죠!


극본 권혜주

연출 유제원 주상규


tvN 하이바이마마


7회

줄거리 리뷰


꽃이 피고 진 자리


2013 현정네-유리네



# 7회 : 꽃이 피고 진 자리


  2013년 같이 캠핑하던 유리네와 현정네. 아이슬란드로 환갑여행 가자고 얘기하고, 밥 담당 근상이 쌀한톨 안사와서 혼내던 친구들이 보이죠.

  "나 또한 나의 사람들 틈에서 꽃처럼 환하게 피어나던 시절이 있었다."


  유리네 네 가족이 웃던 자리에서 유리가 사라지고,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유리의 자리가 빈 모습이 보이고요.

  "그러나 굳건히 터를 잡고 피워냈다 생각했던 나의 꽃은 너무 빨리 쓰러졌다."


  그리고 에필로그에는 응사 마지막회 보다가 핫팩 안 챙겨온 강화가 '인간핫팩'해준다고 유리를 안고잤죠. 그리고 이제 텐트의 강화 품안에는 서우가 있는 장면으로 바뀌고요.

  "내가 피고 진자리엔 또 다른 나의 꽃들이 피어나고 있었다."



강화(이규형 분)


# 하원도우미 지원하는 유리, '애쓰는 강화'의 선택은?


  유리는 민정에게 서우 하원도우미를 한다고 지원한거였어요. 집에 있는 지박령을 내쫓을 생각. 


  현정은 강화에게 "애쓰지 말랬잖아. 누르지말랬잖아. 원래 너 그런애 아니라고!" 소리칩니다. "저게 애쓰니까 옆에 있는 사람이 외로워하는거 아냐"하는 현정.


  다음 날, 그 '애쓰는 강화'가 보이죠.

  강화는 서우 행동발달 보고서를 걱정하는 민정을 아무렇지않은 얼굴로 안심시키고 또, 민정에게 주방이모가 하원도우미 하고싶다는걸 들어도 당황한 티내지 않죠.


  하지만 강화는 뒤에서 불안해하며 "딴건 몰라도 이건 안돼"하고, 유리를 찾아가 밥 먹이고 부모님과 서우를 왜 몰래 보냐고 방법을 찾자합니다. 


  현정은 "(강화와 다시 시작할 생각 없지만) 애기 옆에는 있고싶은가보지"라 유리 입장에 말하고, 근상은 "하원도우미까지하잖아? 강화 걔 피말라 죽어."하고 강화입장을 얘기하면서, 선택할 수 없는 갈등의 상황을 이해시키죠.


  하지만 강화는 유리가 서우를 안던 모습을 떠올리고 하원도우미를 하라고 합니다. 



쌍둥이 이모 (이정은 분)


# 근상에게 붙은 강빈귀신? 근상의 쌍둥이 무당이모?


  잘 못맞추는 강빈귀신을 데리고 손님 받고 있는 미동댁. 그런데 마침 강빈 치료했던 계근상이 무당 찾아옵니다. 친구가 살아돌아왔단 말을 하는 근상. 미동댁은 종종 그런 일 있다고 하며 "떠벌리고 다니지마"하죠.

  그런데 근상의 이모는 무당(+ 엄마와 쌍둥이 이모죠(이정은 분) ㅋㅋㅋ )


  강빈 귀신은 근상을 쫓아갑니다.


(+ 근상에게 귀신 붙기 쉽다고 했는데 강빈붙어있고, 총각귀신 장가보낸다고 했죠ㅋㅋㅋ 혹시 정말 장가보낼까요?)



필승이네


# 필승이네 청소해주다, 또 마주친 유리

# 필승이 파일럿이 된 이유?


  필승가족 귀신들 소원들어주러 출근한 필승이네 간 유리. 돼지 뒷간보다 지저분 한 집을 치워달란 귀신들.

  그런데 유리가 필승 집에 있는데 필승이 돌아옵니다. 휴무인데 착각하고 출근했다 돌아온 것. 필승은 집이 깨끗한걸 보고 놀라고, 유리는 벽장 속에 숨어요.


  유리는 나갈 타이밍을 노리는데 필승은 유리가 흘린 머리끈을 발견하고, 죽도로 공격하죠. 코피나서 쓰러지는 유리. ㅋㅋㅋ (+유리가 죽도 잡으려던 손 웃겼죠ㅋㅋㅋ)

  유리는 필승한테 집안 일 해주러 온 가정부라고 해요. 그리고 음식 내가 한거 아니라는 유리 (+ 사실 필승엄마가 시키는대로 만들었던 음식이었죠.)



+ 필승이네 죽던 얘기가 나왔죠. 99년. 딸 학부모 상담에 왔다 필승이 데리러 학교에 가던 필승이 가족의 차. 기다리던 필승이 앞에서 트럭이 가족의 차를 덮쳤었죠.


+ 필승이는 파일럿이죠. 아들 직장 못따라간다는 엄마 "왜 파일럿이 돼가지고. 귀신 무숩게."ㅋㅋ귀신이 성층권 너머가면 저세상갈까봐 무서워한다고 하는게 웃겼는데 사실 필승은 그리운 가족을 따라 하늘 위에서 일하러 갔던 거였던게 나왔죠 ㅠㅠ 웃기다가 급 두 배로 슬퍼지는 눈물ㅠㅠ의 장면이었죠



운전기사


# 어떤 인생이 나은 인생일까요, 회장과 운전기사 이야기


  MI회장(이병준 분)의 운전기사 김판석(이대연 분)의 이야기도 나오면서 '어떤 인생이 성공한 인생인가' 생각하게 했죠.


  회장귀신과 기사 김판석귀신은 한 날 한시에 죽은 사이. 김판석의 납골함 앞은 가족들로 붐비고, 그걸보면서 회장은 계속 못된 말을 하죠. 

  "내가 대한민국 경제를 살린 사람이야!"하는 회장, 그에게 욕해주는 할머니들ㅋㅋ  "누구 인생을 논햐. ... 김씨가 만수르보다 이승에 남긴게 없다고 누가 보장할거냐고 지 인생은 지 맘에 들어야지. 세계고 나발이고. 그것들이 인정해줘서 뭐할건데?" "내가 세상에 남긴게 얼만데. 조야, 몇 조!"


  백회장은 뉴스에서 자녀들이 재산으로 싸우는 소식을 보죠. 백회장 뉴스보며 "돈이 많아도 저따구로 살다 죽고싶지는 않다."하는 사람들. 회장의 안치단 앞엔 사람이 없습니다. 게다가 백회장 안치비 미납 독촉장이 붙어있죠.




필승-강화

(이시우-이규형 분)


# 우산환승 하려는 필승, 마주친 4각관계? 강화x유리x민정x필승


  비오는 날 우산없는 민정에게 우산을 씌워주는 유리. 


  편의점에 있다가 비가오자, 편의점에 온 남자(강화)의 우산에 끼어드는 필승. 우산환승할거라고 하던 필승인데 민정-유리의 우산과 마주치죠.

  (+ 누가 어떻게 환승될지 궁금해지는 엔딩이었죠! 필승x유리 일지 필승x민정일지 궁금했죠 ㅋㅋ 생각도 못한 사각관계ㅋㅋ 어서 다음 회가 궁금해지는 엔딩이었어요. )

+ 그런데 역시 우산 주인은 가만히 있겠죠? 그러니까 필승x유리가 맞겠죠? 그럼 강화가 오히려 피말라서 이혼하고 싶어하는걸까요? 어떻게 될까요?



 + 필승x유리도 귀엽고, 필승x민정이 되도 잘어울릴 듯 상상되고, 또 강화x유리의 모습은 당연히 응원할 수 밖게 없고, 강화x민정의 모습도 민정의 우연과 인연 과거를 보면 이혼하게 할 수 없이 느껴졌죠. 그러니 어떻게 되든 해피엔딩 러브라인인걸로ㅠㅠ....




+ 콕콕 박혀있는 진정성 & 유머가 힘이 센 드라마 같죠.


+ "조강화 이혼하면 안돼 절대 안돼!"하는 유리의 모습에 현정은 뭔가 숨기고 있다 생각하죠. 그리고 다음 회 예고편에서 유리 말리는 듯 보였죠.


# 은근 웃음 장면

+ 귀신이 '하~'해서 냉기로 벌레 안꼬이게 해줬던 필승이네 가족ㅋㅋㅋㅋㅋㅋ

+ "무당이.... 너 가볼래?" "난 목사님 아들이잖아" ㅋㅋㅋ 

+ 쌍둥이 이모 한손 독수리 타법ㅋㅋ


민정-유리

(고보결-김태희 분)


# 민정-유리의 우정

+ 민정과 유리가 사이좋은게 더 '아린' 장면으로 느껴지는 것 같아요. 양립할 수 없는 존재인데 아름다운 사이라서 그런걸까요ㅠㅠ

+ 박치기 한 얘기하다 같이 웃음터진 유리와 민정. 서우도 웃었죠. 또 돌아가는 길, 민정에게 "엄마가 더 좋아"하는 서우였고요. 유리는 민정한테 학부모들한테 엎어버리라고, 착하다고도 해주죠. 

+ 역시 서우때문에 유리는 민정을 치유시켜주고 떠나는걸까요?ㅠㅠ


+ 재밌는 점이 드라마의 제작사가 MI인데요ㅋㅋㅋㅋ 이번 회에 재벌 할아버지 회사 이름이 MI였죠ㅋㅋ 


+ 또 같은 감독의 다른 드라마에서 무당으로 나왔던 배우 이정은이었던 것 같은데ㅋㅋ 생각해보면 재밌죠ㅋㅋ


+ 촬영지 : 서강대. 


+ 특별출연 이정은 이병준 이대연. 아역 : 서우진 권은성 김연웅(필승아역)


+ ost : 김영근-touch , 헨-너에게, 박지민-별처럼 빛나는 시간 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9시1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하이바이마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하이바이마마 #드라마 #하이바이마마7회줄거리 #김태희 #이규형 #고보결 #서우진 #하이바이마마인물관계도 #하이바이마마몇부작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