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메모리스트 12회 줄거리뷰, 지우개 조성하 스캔-유승호 반전, 기억수정or이중인격? 송숙현-문용대 심배사건 정리? 동백 첫사랑 초원과 죄? 안재모-이영진 출연, 본문

기타/tv

메모리스트 12회 줄거리뷰, 지우개 조성하 스캔-유승호 반전, 기억수정or이중인격? 송숙현-문용대 심배사건 정리? 동백 첫사랑 초원과 죄? 안재모-이영진 출연,

ForReal 2020. 4. 17. 06:46
반응형



메모리스트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과거 심배사건 속

팔의 상처가 있는 지우개를

알아낸 동백져스!


12회에서는, 지우개가

왜 살인을 하려는지

추적해나가며 시작했는데요.

엔딩에 큰 반전이 나왔죠!


극본 안도하 황하나

연출 김휘 오승열 소재현 


tvN 메모리스트


12회

줄거리 리뷰


어둠의 아이



# '대리응징'하려는 범인, 노광규 아내 과거의 죄?


  깨어난 동백. 사라진 노광규.

  형사들은 cctv를 통해 범인이 노광규를 병원에서 질식사를 시도할거라 추리하고, 오형사가 안치실에 가서 냉동되고 있던 노광규를 찾아내죠.


  지우개가 노광규의 콧속에 넣은 건 '죄없는 자가 못박히니라 죄인을 대신해' 라는 글입니다. '대리응징'을 하려는 범인.


  동백-선미는 '대리응징'글을 보고, 노광규의 아내가 죄인일거라 추측합니다.


  

  노광규의 아내(송숙현)는 20년 전 얘기를 합니다. 투신자살한 청년 검시를 하러 갔을 때, 경찰간부(천기수)가 왔었다고 해요. 화상이 보여서 부검이 필요하다는 소견을 냈던 송숙현, 하지만 천기수는 아들 골수 기증자 찾아주는 대신 사망 원인을 조작하게 했어요.





# 문용대 아버지 집에서 들은 "초원" 그 이름에 떠오른 동백의 과거?


  그 때 조작되어 죽은 청년은 '문용대' 선미는 심배 때 죽은 7명이 이 문용대를 죽인 원흉이고, 억지로 천기수가 개입해서 덮은 것이라 추측합니다.


  문용대 아버지는 문철주라고 합니다. 동백과 선미가 문철주 집을 찾아갔을 때 집에 전화가 옵니다. "계속 될 죽음은 니 죄 때문. 초원에서 지은 죄."하는 의문의 목소리. 진재규의 유언 "찾아야 돼 초원을"이 말하는 선미.


  그런데 동백의 과거 속 여학생 이름이 초원이었어요. 초원의 실종전단 붙은걸 발견했던 동백.



  8년 전. 소녀떼를 몰고 다니던 동백. 초원이 동백에게 편의점 손님들 손 닿을 때 연습하라고 알바 시킨거였어요. 동백은 이제 마음대로 능력 쓸 수 있지만 남들 기억에 휩쓸리는거 싫다고 그만하고 싶다 했어요. 

  초원의 손을 잡고 싶던 동백. 나랑은 왜 안하냐 묻는 초원. "너랑은 잘 안돼. 뜻대로." "왜?" 머리가 아득해진다는 동백에게 입을 맞췄던 초원.




# 납치된 은수경, 도망친 문용광


  문철주 집에 붙은 사진 속 5촌 조카로 살던 문철주의 둘째 아들 문용광이 있습니다. 그는 경찰특공대에서 근무하고 방준석의 수행비서로 일하는 중.


  그런데 방준석 집에 가니, 방의원 부인 은수경이 납치됐다고 합니다. 방의원의 비서(이영진 분)는 산부인과 정기검진 후 범인이 은수경을 납치했고, 비서는 손목의 상처를 봤다고 합니다.


  방의원(안재모 분)과 돌아온 수행비서 문용광의 왼쪽 팔에는 화상흉터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억을 읽으려하자 칼을 들고 인질극을 벌이고 도망칩니다.






# 이신웅 차장의 기억 속, 심배 사건의 범인은 동백?


  문용광 차의 네비게이션을 보고 한 장소에가는 동백-선미. 문용광은 자신이 평생 지우개를 쫓았다면서 검도를 하는 팔의 상처 남자, 이신웅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동백은 이신웅에게 찾아가 스캔합니다. 심배사건 때, 이신웅도 납치되어 줄을 풀고 그 광경을 보고있었어요. 머리를 맞고 쓰러졌다 깨어난 이신웅은 한 아이의 모습을 봤습니다.


  이신웅은 동백에게 말합니다. "너야! 20년 전 심배에서 일곱을 죽인." 아니라면서 차장의 목을 조르는 동백. 





+ 예고에는 동백이 심배에 원한을 갖고있고, 용의자가 되고? 악인이 따로있다?? ?? 뭘까요? 뭔지 하나도 모르겠고 또 궁금한데 일주일 또 기다려야하다니....🤪 


# 정말 동백이 범인?

+ 헐.. 정말 동백이 심배사건 범인일까요? 이신웅이 초능력살인마이고 기억을 조작해서 보여줄 가능성은을까요? 아니 벌써 지우개 살인마가 이신웅의 기억을 조작했을 수도 있지않을까요?


+ 그런데 어린 아이가 7명을 잡아넣어서 싸우게 만든다는 것이 불가능할것같기도...? 지우개 초능력 이용해서 쓰러트려서 잡아넣은걸까요?


+ 방의원과 비서역에 배우 안재모-이영진 특별출연이라서 의심스럽죠ㅋㅋㅋ 사실 방의원이 범인이고, 공범 세력들이 이신웅 차장 손목 상처가 범인인걸 믿게 한거고, 방의원이 이차장 기억도 수정해놓은거고 그랬을지도? ㅋㅋㅋ 


+ 가면을 쓴 자가 납치된 은수경을 위협하는게 보였죠. 그럼 동백- 이신웅차장은 지우개가 아닐까요?


+ 동백이 지우개라면 죽은 문용대와 무슨 관계였을까요? 보육원에서 인연이라도 있었을까요?


+ 지우개가 집행자 흉내를 그만두고 자기 복수를 시작했다 추리했죠. "지우개 복수 방식은 공포에요. 악질일수록 늦게 죽일겁니다." 알고보니 이신웅 차장이 지우개가 아니고,  가장 악질인 사람인거 아닐까요? 이신웅 차장 아내 목소리가 출연했는데 아내를 죽이려는거 아닐까요?


+  이신웅은 소방관 아내가 의사인걸 알고있었죠. 또 노광규의 치료실에 온 이신웅 차장이고요. 이신웅도 과거 조작 때 개입돼있는 사람이라 알고있던 거겠죠?


+ 심배 종합병원. 의사는 동백의 기절하는 텀이 짧아지고 좋지않다며 더 이상의 기억스캔은 위험하다고 막아달라 선미에게 부탁합니다. "더 이상의 기억스캔 자살행위에"했죠. 앞으로 동백이 힘을 못쓰게 될까요? 그렇다면 혹쉬 지우개 살인마도 자신의 능력에도 한계가 있을까요?


+ '초원에서 저지른 죄'는 무슨 뜻일까요? '초원을 찾아라'는 무슨 뜻이고...? 동백과 여학생 초원이 키스한 뒤 초원의 기억이 지워지기라도 했던걸까요? 아니면 초원이 초능력을 옮았거나 ㅋㅋㅋㅋㅋ (응?) 초원과 동백의 과거 궁금해졌어요.

+ 아니 동백의 기억을 읽은 살인마가, 주변에 아무도 없는 동백에게 소중한 사람이 초원이라는걸 알고 찾아서 초원을 대리응징이라도...?는 말이 안될 것 같죠ㅋㅋㅋ 옆에 있는 형사들도 많은데. 


+ '초원'이라는 말은 혹시 내용이 들어있는게 아니라 이중인격인 동백인데 지우개 동백이 원래 동백 인격에서 지우개 인격을 깨울 때 쓰는 말이라도 될까요?? "초원"들으면 각성하거나 ㅋㅋㅋ


+ 오형사 안치실 갈 때 긴장감 높아졌죠 효과음 무서웠고요. ㅠㅠ


사라진 천기수. 어디로 갔을까요? 지우개 찾으러 갔을까요? 아니면 과거 일에 대해 알고있는 사람을 찾으러 간걸까요? 


+  정보1과 경감 김도수 부르는 이신웅 차장이었죠. 김도수 누구..?


# 지우개-20년전 과거 심배사건 정리하면


1. 다이아수저 7명이 청년 '문용대'를 죽였고, 고위직 누군가가 자살로 위장시켰다. 

2. 지우개가 7명을 가둬놓고 불내고 싸우게 했다. (심배 집단살육사건)

3. 심배 집단살육사건 목격자들은 이신웅, 진재규 등이다. + 늦게 소방관 노광규가 도착했고, 경찰 이신웅은 도망쳤다.

4. 지우개는 문용대 죽음과 연관된 죄있는 사람들을 대리응징하고있다. (노광규 아내, 천기수 아들, 방의원 아내?)


5. 지우개는 동백에게 '초원'에서 죄를 지었다고 했다.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10시5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메모리스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메모리스트12회줄거리 #드라마리뷰 #메모리스트리뷰 #유승호 #이세영 #조성하 #고창석 #윤지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