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양연화 6회 줄거리뷰 : 방어적 이보영x유지태 자전거 넘어뜨릴까? 전남편 이세훈 집착-협박! 수배절 박진영과 김창완 안녕 이별 본문

기타/tv

화양연화 6회 줄거리뷰 : 방어적 이보영x유지태 자전거 넘어뜨릴까? 전남편 이세훈 집착-협박! 수배절 박진영과 김창완 안녕 이별

ForReal 2020. 5. 11. 20:33
반응형



화양연화 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지수(이보영 분)의 전남편 세훈(김영훈 분)이

지수와 재현(유지태 분)의 사진을 찍었죠.


6회에서는,

그 사진으로

갈등을 일으키는 세훈이었죠.


극본 전희영

연출 손정현 김태엽


tvN 화양연화


6회

줄거리 리뷰





# "정작 중요한 것들은 지키지 못했던" 재현


  기타로 만난 이후 지수와 재현은 함께 공원을 걸어요. 나름 변장한거라는 재현. 


  94년 5월. 지수가 대타로 소개팅 나갔다면서 재현을 락카페에 데려갔던 친구가 보이죠. 그 때도 빨간 스카프를 목에 두른 변장을 했던 재현이 있고요. 지수를 데려간 재현.


  또, "결국 아무것도 바꾸지 못했는데, 운동한다고 다니면서 정작 중요한 것들은 지키지 못했으니까" 이야기하는 현재의 재현과 과거가 보입니다.


  과거. 95년 1월. 재현은 자신이 운동하는걸 봐버린 엄마를 발견했어요. 엄마는 재현에게 괜찮다하며 믿었지만 고개숙인 재현. 재현의 아버지도 아들에게 조심스레 안했으면 좋겠다 얘기하기도 했어요. 


  "옛날 일 전부 다 기억하면서 왜 그렇게 안살아요."묻는 지수. "우리가 다시 만날 수 있을까"하는 재현에게 지수는 답해요. "다시 만난대도 같이 웃을 순 없을거에요"




# 세훈-지수 만난 과거? 거절했던 지수


  2004년. 변호사 세훈이 지수를 만났던 과거가 보이죠.


  지수 식당 단골이었던 피해자는 매번 유족을 돈귀신이라 비하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수가 피해자에게 쟁반을 쏟은 사건. 변호사였던 세훈에게 합의하지않겠다 말하던 꼿꼿한 지수가 보입니다. 


  그렇게 지수가 집행유예로 나오던 날, 걱정하며 찾아온 세훈이 "저 지수씨 좋아해요."했어요. "못들은걸로 할게요. 감사한 사람까지 사라지면 제 인생이 너무 삭막해서"하고 거절했던 지수였어요.


  현재. 세훈은 재현을 미행해보고 조사합니다.




# 지수아빠에 의해 수배에 올랐던 재현, 이별을 비용으로 제안받은 지수


  과거. 재현을 조사하게 했던 검사장 지수아빠, 이후 수배명단에 재현이 뜬 것이 동아리에 알려졌습니다.

  수배당한 재현은 지수에게 사법고시 준비한다 말하고 절에 숨어요.


  지수는 뒤늦게 재현이 아빠떄문에 도망다닌다는 걸 알게되고, 지수아빠는 "제일 하고싶은것을 하든지, 제일 두려운 것을 피하든지."하고, 다시 만나지 않겠다는 약속하면 한재현을 풀어주겠다고 합니다.


  지수는 떠나는 재현에게 라디오를 쥐어줬는데요, 지수가 이별을 결심한듯 "이제는 선배만의 길을 가라"는 애청자의 사연이 나오죠. 

  사연 이후, 자전거 빌려타고 달려온 재현. 하지만 지수는 이별을 말합니다. 하지만 영우의 신고로 바로 다음 날 잡혀갔던 재현이 보이고요.





# 사진으로 영상 얻어낸 전남편 세훈, 그의 의도 알아낸 지수 "돌아가겠다"


  세훈은 사진을 보내며 서경과 만납니다. 지수를 붙잡고싶은 세훈과 남편을 되찾고싶은 서경의 목표가 같은걸 서로가 느끼죠. 서경은 남편의 블랙박스 메모리를 세훈에게 넘깁니다. 


  양육권 반환소송을 알게된 지수. 세훈은 옛사랑 아들이라 학교폭력 넘어갔던 거냐 물으면서 만나는 사진을 보여줍니다. "양육권은 포기해."하는 세훈. "... 연애를하든 혼자 늙어죽든 영민이 내가 키워. 절대 당신 밑에서 괴물로 자라게 하지않아!" 맞서는 지수.  


  세훈은 자신에게 바다의 키스 사진이 있는걸 지수에게 보여주죠. "양육권을 포기하면 이 영상이 사라질거야. 포기하지않으면 한재현이 검찰조사를 받는 동안 이 영상이 세상에 알려질거고!" 


  지수는 결국 "영민이가 채 걸음마도 떼기 전에 외도부터 했던 사람이, 주저없이 친권자 포기에 서명을 했던 사람이 왜 이제와서 양육권을 말하는걸까? ... 왜 아들 되찾겠다는 노력보다 불륜상대를 망가뜨리려는 의지가 더 강했을까. 양육권과 한재현이란 남자가 어떻게 한 저울위에 놓였을까. 25년 전에 아빠가 해준 얘기가 있어. 기회비용에 대해서. ... 나는 제일 두려운 걸 피하기로 했어. 그 때도 지금도 내가 제일 두려운건 그 사람이 나 때문에 망가지는 거야." 결국 너에게 돌아가겠다 말하는 지수가 보입니다. (하.....)





+ 예고편에 조사받는 과거와 현재의 재현. 제대로 헤어진 적 없는 이야기하는 지수. 이번엔 과거와 달리 모든걸 잃는걸 감수하는 지수와 재현인걸까요? ?


+ 지수 아빠가 맑은 정신으로 형성그룹 한재현을 신문에서 알아보고 주머니에 넣었죠 (불길)


+ 영우가 재현에게 상황을 알렸을테니, 재현이 뭔가 대처를 하겠죠? 


+ 연희대 농구부와 소개팅 ㅋㅋㅋ 농구 안좋아하지만 운동 좋아한다고, 학생운동이라는 지수ㅋㅋ키로 밀리는 재현 웃겼죠. 


+  회장은 차명으로 돌려놓은걸 갖고, 재현이 딴생각을 하는걸 눈채고 서경에게 말합니다. "이제부터 (재현을) 조금씩 덜어 내." 주주 주요명부를 보고있는 재현인데, 주주들 포섭중이었던 거였죠. 또 언론에 차명지분 흘린것도 재현.


+ 재현은 집에 가서 엄마에게 자주부르던 노래를 해줬죠. "내 곁을 떠나가던 날 가슴에 품었던 분홍빛에 수많은 추억들이 푸르게 바래졌소 어제는 떠난 그대를 잊지 못하는 내가 미웠죠 하지만 이젠 깨달아요 그대만의 나였음을 다시 돌아온 그 댈위해 내 모든 것 드릴테요 우리 이대로 영원히 헤어지지않으리~" 재현과 지수의 과거가 겹치는데 가사의 내용이 재현의 진심이었겠죠? 다시 만났으니 영원히 헤어지지말자는 의미.


+ "애처롭고. 애달프고. 그래도 그러면 안되는거야" ㅠㅠ 재현엄마의 말. 화양연화 드라마 속 지수-재현을 지켜보는 시청자의 마음이 이런 것 같죠ㅋㅋ 애처롭고 애달픈데 동시에 도덕적으로 아니 법적으로 혼란한 관계를 바라보게 되니 말이에요. 


+ 영우에게 "마음이 흔들리는 것도 불륜이라면 아니라고 말 못해"까지 털어놓는 지수.


+ 스님은 현상수배범인거 다 알아보죠ㅋㅋ 그 시대에 그런 사람 많았던걸까요 ㅋㅋ


# 자전거


+  지수가 거절해도 자전거를 무작정 놓고 가버리는 재현의 비서. 불편한 표정이던 지수는 장볼 때 떨어트리지말고 넣고다니라는 말대로 바구니에 짐을 싣고 다니죠.


+ "나는 자전거에서 어디로 가야하는지 언제 내려야하는지 몰라서 필사적으로 페달만 밟고있는 거 같애. 넘어지기는 싫으니까."말했던 재현.

+ 자전거 타는걸로 운동-생활 고민하던 재현도 보이고, 그리고 지수에게 자전거를 타고 가던 재현의 말을 듣고 화난 영우가 신고한것도 나왔죠.


+ 이제까지 '소중한걸 지키기위해, 또 자전거를 넘어뜨리지 못했던,' 방어적인 지수와 재현이었다면, 이제는 넘어지더라도 자전거를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돌리는 지수와 재현이 되는걸까요?


+ 방어적인 지수는 친구와의 대화에서도 보였는데, 친구는 먼저 공격해버리라고 말해줬죠. 앞으로 지수가 변하게 될까요?


+ 김천. 친구 혜정에게 재현과 만난걸 말하게 되는 지수. 혜정은 "정신줄 꽉잡아라." 말해주죠. 이혼한다쳐도 영민이는 키우겠냐 팩폭해주는 친구. 걱정말라하는 지수 "상처받는 쪽으로 절대 안 가." "그래. 상처받을 거 같으면 먼저 확 손으로 할퀴어버려. 그래야 그쪽에서 먼저 상처를 못주지!" "손톱 먼저 길러야 되네."


+ 세훈vs서경. "당신이나 나나 참 불쌍한 사랑을 하는 거 같습니다." "웃기네 당신이 하는게 사랑같아요? 내가 보기엔 전혀 아닌데?" 과연 두 사람의 사랑은?_? 시청할 때는 둘 다 똑같다는 생각도 들고, 그래도 왠지 서경보다는 세훈이 약간 더 나쁠 것 같죠ㅋㅋ 


+  현재에도 낚시터, 그 라디오를 갖고있는 재현이 보였죠. 살아있는 라디오였고요. 지수가 이별을 말한 라디오.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라디오에서 나온 노래 : 김창완 - 안녕


+ 재현이 부른 노래 : 사랑하기 때문에 - 유재하


+ 촬영지 : 거제,


+ 목소리 특별출연 : 유정아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9시 본방송하는 tvN 드라마 '화양연화' 줄거리 리뷰 글 입니다.




#드라마화양연화 #화양연화6회줄거리 #유지태 #이보영 #전소니 #박진영 #드라마 #화양연화리뷰 #tvN화양연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