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더킹:영원의군주 9회 줄거리뷰, 조영-은섭 세계 체인지에피 코믹! 요요아이 cctv본 이민호! 구서령 전남편 태인호 등장! 이상도-이림 발견 본문

기타/tv

더킹:영원의군주 9회 줄거리뷰, 조영-은섭 세계 체인지에피 코믹! 요요아이 cctv본 이민호! 구서령 전남편 태인호 등장! 이상도-이림 발견

ForReal 2020. 5. 16. 23:14
반응형



더 킹 : 영원의 군주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신재(김경남 분)가 어릴적 기억 속 이곤을

떠올려냈죠.


9회에서는

이림과 이곤의 만남이

점점 가까워지는게 보였죠!


극본 김은숙

연출 백상훈 정지현 최지영


더 킹 : 영원의군주


10회

줄거리 리뷰





# 송정혜 거주지 찾아가 보는 곤-태을.


  파주 허허벌판. 송정혜의 거주지가 불명인걸 확인하는 곤과 태을. 일하면서도 연애하는 곤과 태을의 대화가 보이죠.


  태을에게 이림이 어떻게 세계를 넘나드는지에 대해선 답하지않는 곤.


  곤과 태을은 시간이 흐르지않는 곳에 대해 얘기하고 "그 안에 하루만 있어도 밖은 두 달이 흐르니까" "그럼 그 안에 있으면 나이를 안먹는거네?"하죠. 그리고 이로 인해, 70대 이림을 못찾던 곤이 찾게되고요.


  (파주의 허허벌판과 시간이 다르게 흐르는 곳이 비슷한 생김새?_?)





# 서령, 전남편=KU회장에게 25년 전 역모 조사 부탁


  서령 집에 반찬 싸온 엄마. 엄마는 서령에게 이림과 똑같은 남자를 봤다 말합니다. 이후 서령은 신문을 다시 펴봐요. 


  비선은 서령에게 KU그룹 채용 얘기하며 "KU회장이 면회 한번 오라는데?"말합니다.

  KU 회장은 서령의 재벌 전남편(태인호 분). 전에 박의원 단점으로 쓴 사진은 KU가 구해준 사진이었어요.


  교도소. 전남편은 특사로 내보내달라하고, 서령은 도청한걸 아직도 갖고있다며 맞붙습니다. 대신 서령은 보낸적 없는 우편물이 온다고 25년 전 역모에 대해 알아보라 부탁합니다.





# 사실을 알고 혼란스러운 신재


  두 세계를 안 신재. 하지만 "나를 도우면 나도 자네를 돕지" 하는 이곤에게 꺼지라하고 갑니다.


  이림이 신재를 옮긴걸 알아챈 곤. "이림이 필요했던 건 그의 부모였겠지? 이쪽의 부모든 저쪽의 부모든" 알아내죠.


  신재는 태을에게도 평행세계에 대해 아느냐 확인합니다. 곤을 믿는 태을에게 화가나는 신재.

  이후 신재가 21일이나 연차냈다고 해 찾아다니는 태을. 신재는 태을이 자신을 못찾을거라 생각하는 도박조폭 술집에 가있죠. 


  잠이 안오는 신재는 정신과 의사(소진 분)에게 갑니다. 


+  신재는 엄마가 자신을 길거리에 버리고 갔던 그 때 봤던 문양임을 떠올렸죠. 또 그 때 한 남자(이림)가 엄마를 찾아주겠다 한 이후로 평창동 집에 오게된 기억도 보였고요.




# 민국에 조영 남기고, 제국에 은섭을 데려가는 곤


  곤은 은섭에게 말했죠. "오늘부터 자네가 진짜 천하제일검이 되어줘야겠어." 동생들을 지키는 길이라서 제국에 간 은섭.

  만약을 위해 영을 민국에 두고, 은섭을 데려가는 이곤. 곤은 제국에서 짭조영을 건너뛰고 석호필에게 지시하죠ㅋㅋ


+ 조영-은섭 체인지 미니에피소드들이 재밌었는데요. 

+ 이후 은섭의 머리 밀게하는 조영ㅋㅋ 영화 아저씨를 따라가면서 머리 자르는 은섭. ㅋㅋ 제국에 온 은섭은 조영 연기를 하죠ㅋㅋㅋㅋㅋ풍선가져온 은섭ㅋㅋ곤은 "예 폐하"부터 가르치고ㅋㅋㅋㅋ 은섭은 경비 서면서 지루해서 졸죠 ㅋㅋ 

+ 조영은 태을에게 금 송아지 내밀며 값 받아달라하기도 하고 은섭의 기동력때문에 운전면허 대리시험(?) 봐주게되기도 했죠ㅋㅋㅋ 조영을 보면서 은섭이 뭔가 구려졌다고 하는 나리ㅋㅋㅋ (나리가 조영 좋아하는줄알았는데 은섭 좋아하는게 맞았을까요ㅋㅋ)


  곤에게 보고하면서 태을에 대해 떠보는 서령. "폐하는 결혼 안하세요?" "이미 누군가에게 청혼을 했거든요" (곤-서령을 보며 옆에서 '와 이세계 엄청 씨네'생각하는 은섭.)




# 요요하는 아이와, 미래의 cctv


   1년치 외부행사장 모든 cctv 가져오게 하죠.


  곤은 조영pc의 cctv에서 요요하는 아이를 봅니다. cctv와 눈이 마주치는 아이에 놀라는 곤. 곧 등의 상처가 타오르더니 곤이 본 cctv의 장면은 사라져요.

  cctv의 '2022년 해송서점'이라는 미래의 날짜를 보고 놀라는 곤.


  석호필은 해송서점이란 상호는 못찾았다해요. 


  해송 서점에 간 부영군. 당황하는 서점주인. "우리 전에 본 적이 있나요?"묻는 부영군.


(+ 미래에서 온 cctv일까요? ...? 왜 하필 조영의 노트북에 ? 요요아이는 신?)






# 이림의 위치를 알아채는 곤 


  민국에서 시간이 멈추며 누군가 세계를 넘는걸 느끼는 곤.


  어렸을 째 사인검을 읽던 이곤에게 다가왔던 이림은  "황제의 소명"글귀를 보며 그 소명을 다할거냐 물었었는데요. 둘만 알아듣는 그 이야기를 이곤이 이림과의 통화에서 말했죠.

  부대찌개 사장에게 뺐은 대포폰에 전화가 오고 곤은 사인검의 글귀를 읊으며 "잘 숨어야할거야. 지금 대한민국에 니가 있다는걸 방금 내가 알아버렸거든"말하고 전화기를 부수죠.


  이곤은 이림이 세계를 넘을 때 지키고 있을 생각. "그는 반드시 내 세계에서 잡혀야 해."하고요. 


  제국에서 다시 이림이 세계를 넘는걸 느끼는 곤. 


  9회 엔딩에서 곤은 이림이 그곳에서 시간을 유예하고있다는걸 알아채고, 젊은 얼굴의 역적 이림을 찾아내며 끝났죠.






+ 이상도의 위치 ? "균열을 내어 균형을 잡는다."하는 태을. 이상도의 사진=마부입니다. 곤에게 이상도 수사자료를 보여주는 태을. 이후 제국에 가서 마부인걸 알아본 곤이 그를 구금하게 했죠.


+ 단계를 올라온 구서령 : "욕심이 가장 진심이야. 진심을 다하는게 뭐가 나빠. .. 난 아주 낮은 곳에서부터 올라왔다고. 이 자리까지." 뒷자리부터 한계단씩 올라온 구서령의 모습이 나오고, 이 장면 인상적이었어요!


+  운전기사는 이림에게 강신재가 송정혜의 납골당에 갔고, 정태을이 장현지 수사한 형사라는걸 보고하죠. 이림은 자신이 놓지않은 수 '태을'에 대해 생각하는 듯 했죠. 태을이 위험해질까요?


+  부대찌개 사장을 제국으로 데려간 곤. "네 놈들의 끝은 아직 시작도 안했다. 이게 온당이고 합당이다."


+ 노상궁도 부영군도 곤을 믿어주고 응원하죠. : 곤이 갔다와도 이제 하나도 묻지않는 노상궁. "다 압니다. 어디로 가시는지. 폐하께서는 지금 운명을 쫓고 계시지않습니까." 또, 새해. 바다 앞의 부영군과 약속 없이 만나는 이곤. 부영군은 "내 모든 생을 걸고 옮기는 걸음이 모두 운명"이라 얘기하면서 싸우지말고 도착하라 알려줍니다.


+  사진을 보며 서로를 떠올리는 곤과 태을 장면도 있었죠. 그 회상 속에 "내 세계에서 나랑 같이 살면 안될까?" 물었던 곤. 태을은 "같이 가잔 말 금지."했어요. 그에 입을 맞추고 곤이 자신의 입을 막았다고 말하죠. "내 말을 막은거야. 원래 하고싶은 말이 넘칠 땐 이렇게 하는거야" 💑ㅋㅋㅋㅋ

+ 송정혜를 못찾았을 때도 농담하는 곤을 보며 다들 좋아했겠다며 "더 생략할걸. 우린 시간이 없는데"생각했다 말하는 태을이죠.


# 재밌는 부분

+ 조폭 "교회가요. 저녁예배" ㅋㅋㅋ

+ 조영 PC 비번을 못푸는 곤. 한번에 푸는 은섭. 10000,.... 조까지 친것ㅋㅋㅋ (비번 설명하는 목소리 웃겼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파바 여러가지 곡물식빵PPL도 나왔죠. 고구마엔 김치 ㅋㅋㅋㅋㅋㅋㅋㅋ 금검 미용 마스크를 보며 "토니"ㅋㅋㅋ (아이언맨 이름ㅋㅋ)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금토 밤 10시에 방송하는 더킹 : 영원의 군주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더킹 #더킹영원의군주9회줄거리 #드라마 #이민호 #김고은 #우도환 #김경남 #정은채 #이정진 #평행세계드라마 #더킹리뷰 #촬영지 #ost #더킹줄거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