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쌍갑포차 7회 줄거리뷰,염반장(이준혁)-김원형 관계 궁금! 환생위원회 봉사 월주-귀반장! 망각샤워 실수 최대훈! 밀당궁금 강배x여린 키스? 본문

기타/tv

쌍갑포차 7회 줄거리뷰,염반장(이준혁)-김원형 관계 궁금! 환생위원회 봉사 월주-귀반장! 망각샤워 실수 최대훈! 밀당궁금 강배x여린 키스?

ForReal 2020. 6. 11. 00:15
반응형



쌍갑포차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태몽구슬을 훔쳐서

포차 영업정지의 위기가 왔죠!


7회에서는,

저승 환생위원회에

봉사활동을 하다 한 부탁을 듣게 되는

월주-귀반장(황정음-최원영 분)이었죠!


원작 배혜수

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JTBC 쌍갑포차


7회

줄거리 리뷰




환생위원회 서고 월주


# 저승에서 봉사하게 되는 월주-귀반장

# 조선왕가 환생 현황?


  염라대왕에게 빌러간 월주와 귀반장.

  염라대왕은 말해요. "아이를 다시 거두진않겠다. 허나 쌍갑포차 실적으로 쳐줄 순 없다. 너희 둘 모두에게 저승 봉사명령 120시간을 명한다. 그 때까지 쌍갑포차 압수야!" 


  이후 주-귀반장은 환생 위원회에서 봉사합니다. 환생등급판단-망각샤워하는 환생자들.


  월주는 전생의 고통을 여전히 짊어지고 있는 자신 얘기를 하면서 망각샤워로 털어내고 싶다합니다. 그 말을 들으며 좋은거 조금이라도 없었냐 묻는 귀반장. (+ 귀반장이 뭔가 아는걸까 궁금해지는 표정이었죠!)


  서고 청소하러 간 월주. 엄마의 환생을 궁금해하다가, '조선 왕가 환생 현황' 책을 발견한 월주. 무슨 일이 있어도 지켜준다 했던 정안세자 이헌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월주가 읽어보려할 때 귀반장이 들어오고, 월주는 급히 책을 덮어 보지 못해요.




염라대왕


# 염라의 실수로, 망각샤워를 못한 환생자 장복수! 맡게되는 월주


  염라대왕은 갑자기 월주와 귀반장에게 잘해주더니 영업정지 풀어주고, 실적 쳐주고 열흘 연장 해준다면서 자신의 실수한걸 무마해달라 부탁하죠.


  염라의 실수는 얼마전에 탈출한 악귀 잡으라는 옥황상제의 톡을 받고 뒷담톡을 옥황에게 보냈고, 수습하려다가 배터리 충전하려고 전기코드를 뺐는데, 망각샤워 코드가 빠져서 마침 망각샤워를 못한 환생자(장복수)가 생긴 것이었어요.


  망각 못한 환생대기자는 장복수(최대훈 분). 그는 도박에 빠져 친구-친척 등쳐먹고 사채업자에게 교통사고로 죽은 사람. 그는 다른 사람에게 기쁨을 주는 B등급 치킨으로 환생 결정났었고요.

  그런데 달걀을 가지러 왔다가 쓰러진 노인(김용건 분)을 본 장복수는 환생 아닌 노인의 몸으로 들어갔습니다. 노인은 마트회장님.



갑을회장


# 갑을회장 몸으로 들어간 장복수, 춤1등으로 소원권 쓰는 강배!


  환생자를 찾으러 가는 월주-귀반장-강배. 닭과 대화하는 귀반장. (닭을 터치하니 고민을 말하는 닭ㅋㅋㅋㅋ) 장복수가 갑을 마트 회장 몸으로 들어간걸 알게됩니다.


  장복수는 자신이 죽던 때를 떠올립니다. 친구 과일가게에 돈 빌리러갔는데 마침 사채업자들이 찾아왔던 것. 장복수는 친구가 배신했다 생각해서 사채업자 조폭에게 돈주고 괴롭히게 합니다.

  그 모습을 본 월주. 무슨 사연인지 궁금해합니다.


  포차에서 소원 들을 수 없는 상황에 강배는 댄스대회 1등 소원으로 마트회장과 술한잔하자고 할 생각을 떠올려요.


  월주는 다른팀 의상에 훼방을 놓고, 귀반장은 설사약 주는걸 실패하지만, 강배는 여린 멘탈을 잡고 무대에 오르고 결국 1등하는 강배와 수아입니다.




장복수


# 그승에서 친구에 대한 오해 풀어주는 월주!


  강배의 집에 온 회장. 월주와 귀반장이 술을 대접합니다.


  그승에 간 장복수는 과일집 사장이 사채업자에게 대신 돈 갚아주던 얘기를 듣게됩니다. 그것때문에 친구여친도 떠나던 것도 보고요. 

  월주는 장복수에게 위에서 죗값받으면 친구는 위에서 알아서 하실거라 말해줍니다.


  결국 사채업자는 쇠고랑차고, 과일장수는 돈 돌려받고 여친과 만나게 됐다고 해요.

  






# 악귀 먹는 탈출악귀 김원형, 그를 알아보는 염반장?


  염반장은 보통이 아닌 탈출 악귀가 '김원형'인걸 알고 심각해지죠.


  악귀를 쫓는 저승사자는 거꾸로 악귀 김원형에게 당합니다. 조선팔도 악귀를 잡아먹으며 힘을 키웠다는 김원형. 김원형은 저승사자도 흡수합니다. "조금만 기다려라. 이제 곧 너희 차례다."


  염반장은 김원형이 있던 그 자리에 가서 말합니다.  "500년 긴 세월동안 고생이 많았나보네. 너의 그 분노, 원통함, 고통을 끝낼 수 있게 도와주마. 나에게 오너라 원형아!

(+ 원형-염반장 무슨 관계였는지 궁금해졌죠!)


  염반장은 포차의 세사람을 무섭게 지켜보기도 했어요. (+ 뭘까요?)


(+ 염반장-김원형은 전생의 부자? 형제? 또 김원형은 왜 원통해하는걸까요?)




+ 예고편에 택배기사로 배우 신현수? 택배기사 이용해버린다는 여자 보라? 세자처럼 달보는 강배와 귀반장? 안좋아한다는 여린? 로미오와 줄리엣? 등이 보였어요.




+  여린은 어제 연습 빠진 이유를 묻고, 강배는 CIA 일 때문이라 둘러대고 가버리죠. 포차가 열지않자 걱정하고 기다리는 강배인데 여린 친구는 강배가 밀당하는 거라하죠. 여린은 계속 강배가 자신때문에 그러나 계속 혼자 좋아하고 고민하죠ㅋㅋ 친구가 좋아지기 전에 키스해버리란 말에 계속 딴생각하다가 결국 입맞추고요ㅋㅋ 


# 환생상상잼ㅋㅋ

+ 독극물 음식에 발라 판 변태식은 벌레 쇠똥구리로 환생한다고.ㅋㅋ

+ 소방대원들은 A등급 환생할 수 있는데 '시원한 바람'으로 환생할 수 있다고 하죠. 바람소년단BLS하라는 귀반장ㅋㅋ

+ 평강공주는 대치동 학원강사로 환생, 우렁각시는 청담 한정식집 주인으로 환생ㅋㅋ


+ 염라 톡 무마하려는 순간 배터리0%ㅋㅋㅋ 공감갔죠ㅋㅋ


+ 도박쟁이 앞에서 인생한방 욕하는 월주 ㅋㅋ 노력으로 이룬 과정이 중요하다 하죠.


+ 한풀이 기한이 얼마 안남아서 불안해하는 월주도 보였죠. 장복수 건 해결로 기한 늘어났겠지요?


+  강배는 자신이 전생에서 무슨 잘못을 저지른건가 궁금해했죠. 강배가 월주-귀반장을 그리워하는것이 마치 전생 가족같기도 하고. 


+  일 끝나고 쌍갑포차 없어지면 어쩌나하는 귀반장. ㅠㅠ 결국 포차 없어지면 월주만 환생하게 되는걸까요?ㅠㅠ 귀반장은 저승으로 돌아가서 계속 저승 형사되고? 상상 먼저 하니 좀 슬픈데요ㅠ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촬영지 : 백석예술대, 서울 무용센터, 명지대, 미메시스, 출판도시 문화재단 등


+ 특별출연 김용건, 최대훈(망각샤워 못한 환생자 장복수), 유재명(옥황상제 목소리출연) 등.


+ 변태식 역=배우 김재철 (하이에나 케빈정)


+ 이마트 가방 등장ㅋㅋㅋ 이마트 앙버터 등장ㅋㅋ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9시30분 방송하는 JTBC 쌍갑포차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쌍갑포차 #드라마쌍갑포차 #쌍갑포차7회줄거리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이준혁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