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마성의 기쁨 13회 줄거리 리뷰, 재벌가 저주 공마성 원래 회장 취임식? 김범수 대표 받을 죄 무엇? 엄마에게 위자료 청구 이호원, 최진혁 마약거래 기억 증언, 아역 최승훈 본문

기타/tv

마성의 기쁨 13회 줄거리 리뷰, 재벌가 저주 공마성 원래 회장 취임식? 김범수 대표 받을 죄 무엇? 엄마에게 위자료 청구 이호원, 최진혁 마약거래 기억 증언, 아역 최승훈

ForReal 2018. 10. 18. 04:05
반응형

마성의 기쁨 13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마성(최진혁 분)은 하이난에서의 기억을 떠올리고 김대표에게 찾아가며 끝났죠.

  13회에서는 이번 회에는 마성이 목격자로 김대표에게 카운터 펀치를 날려주는데 쉽게 드러눕지는 않는 김대표였죠? 


극본 최지연 연출 김가람 안지숙

MBN 마성의 기쁨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 무리해서 하이난의 기억을 떠올리는 마성

  양비서가 데려간 중국집. 커튼(붉은 발)을 열고 들어가자 종이 울리는 소리, 하이난 특산 코코넛 차에 마성은 하이난의 기억조각을 떠올려요.


  이후 마성은 윤박사에게 찾아가서 최면요법을 부탁해요. 윤박사는 요법을 할 경우 다른 증세가 심해질 수 있을것을 경고하지만 마성은 기쁨을 위해 최면합니다.

  그런데 회장은 최면 옆에서 보면서 잔상을 남기거나 자극하고싶어합니다. 회장은 아이와 같은 상태의 마성에게 "여자하나때문에 그게 뭐라고" 독설해요. 자신을 싫어하지말라며 마성은 눈물을 흘립니다.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 검찰에서 증언하는 마성, (feat. 타투집 주인의 몽타주)

  변호사 없이 싸우겠다는 기쁨. 검찰에 줄 찾고 있는 기준. 기쁨 혼자 조사받으러 가는데 사람들이 계란을 던지고 난리나고, 마성과 기준이 기쁨을 보호하러 와요.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마약거래 중?


  마성은 출석해서 증언니다. '구체적이고 일관된 진술'을 할거라는 마성은 김대표앞에서 심리적으로 힘들어하지만 결국 모든것을 기억해내서 증언합니다. 문신 집 너머로 김대표와 민형준의 대화를 들었었어요. 호텔방에 가둔 기쁨이 재우라며 약을 건넸던 김대표를 봤던것도 떠올렸고요. (마약거래하던 것을 본 것.)

  증거로 투샵 주인의 몽타주를, 가게 풍경들, 타투샵 주인의 타투 등을 그려서 가져왔어요.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 김대표가 받을 죄 모음 # 주기쁨 무혐의-여론 반전

  "니가 3년 전에 주기쁨 한테 한 짓은 마약류 관리 법률 위반, 특수강산 미수에 공동 종범, 증거인멸, 무고죄"라는걸 말해줍니다. 외국 마약사건이니 중국으로 인도될 수 있고, 주기쁨 손해배상까지 책임지라 말하는 마성 (+잘한다 잘한다~_~)

 

  뉴스에서 하이난의 마약을 판 타투샵 주인도 체포, 김대표도 곧 소환예정. 주기쁨 무혐의라고 나옵니다. 기쁨은 누명을 벗고 여론이 바뀝니다.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마성은 기억 난 모든걸 기쁨에게 설명합니다. "당신의 불행을 막지못해서 이것(손에 타투)만 보면 눈물이 났나봐요. 미안해요 내가 너무 늦었어요"얘기하는 마성. 우는 기쁨을 안아줘요.


  "왜 갑자기 기억이 나? 죽기전에 반짝 좋아지는 그런거 아니지?"묻는 기준. 갑자기 눈이 침침한 마성 (+ 안돼...)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 빛에 대한 트라우마 이야기해주는 마성

  기준은 마성 폰으로 "데이트 완전 별로!"문자를 보내고, 삐진 기쁨이 전화에 마성은 만나자고 해요.

  켄트가 기쁨과 계약하자고 메일을 보냈고 마성은 그를 보여줍니다. 그러다가 마성 노트북 속의 한 폴더를 보는 기쁨. 폴더속에 기쁨의 뮤직비디오가 들어있어요. 뮤비 속 남자배우 싫다고 질투하는 마성. 두 사람은 티격태격대다가 입을 맞춰요. 그런데 집이 정전됩니다. 기쁨은 휴대폰의 후레쉬를 켜고 그 불빛에 마성은 쇼크받아요.


  마성은 빛에 대한 트라우마 이야기를 합니다. "그때 그 불빛들이 나한텐 심리적인 트라우마로 남아있었던 것 같아요." 기쁨은 퀴즈쇼 일을 이해합니다. 


  이후 기쁨은 아빠에게 고민을 얘기해요. "그 사람 사랑은 거대한데, 나는 그 사람 고통을 덜어주지 못하는 것 같아서 그게 너무너무 미안해.." "사랑은 바람같아서 못봐도 느껴져. 그 놈 알고있을거야. 아무것도 미리 걱정하지마."위로하는 아빠.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 김대표-공회장에 맞붙는 기준 # 엄마에게 위자료 청구

  하임이 기준이네 회사라 계약관련 미팅하러 왔다 돌아가다가 김대표와 만나요. 여전히 목소리 큰 김대표는 "너 주기쁨처럼 만들어줄까?"해요. 기준은 "입 함부로 놀리지마 태권도 노란띠야"하고 가요ㅋㅋㅋ


  기준은 엄마한테 가서 형이 아픈것도 사고난것도 왜 말안했냐고 따져요. "형은 나한테 아빠고 가족이야"하면서요ㅋㅋㅋ 답답한 공회장ㅋㅋㅋ 기준은 엄마에게 재산분할 신청서를 내밀어요ㅋㅋㅋ 그리고 엄마한테 아들로 살아준 위자료도 달라하고ㅋㅋㅋ 여자친구는 돈 쏴주면 소개시켜준다고 합니다ㅋㅋㅋ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 재벌가의 저주? '취임식' 기억 떠올리는 마성

  재벌가의 저주에 대해서 더 알아온 남자는 김범수에게 "그 사고 뒤에 누가 있습니다."알려줍니다. 이후 김대표는 기쁨에게 세상에서 제일 불행한 인간이 '가족에게 버림받은 놈'이라며 공마성 이야기를 합니다. (김범수가 쉽게 안 끝날것같기도 해서 불안했는데 역시 김대표는 혼자 안죽는다고 뭔가 꾸몄죠. '핵폭탄'이라면서요.)


  마성은 하이난에서 윤박사와 통화했던 기억이 떠올라요. "거기 하이난이지? 내일 취임식 일정은 맞출 수 있는거고?"물었던 박사.



<MBN 마성의 기쁨 방송화면>


# 예고편에 공마성이 윤박사를 의심하고, 마성이 아파하고, 왜 미웠냐 묻는 마성이 보이네요.


+ 최면에서 아이가 나와서 고모에게 묻는 장면 이후에 다음 회 예고속 고모에게 묻는 마성을 보니 마성의 물음이 울고있는 아이의 물음처럼 보여서 더 애처롭고 슬프게 들리기도 하네요 ㅠㅠ


+ 마성이 김대표가 걸리는 법들 읊을 때 속시원했는데 김대표는 여전히 불안불안하죠 ㅠㅠ


+ 가족에게 버림받은 놈이라고 한걸 보면 마성의 사고는 고모쪽에서 벌인거겠죠? 윤박사와 통화했던 기억은 '내일 취임식' 얘기겠죠? 마성이 설마 회장이나 병원장으로 취임하려고 했던거였나요? ( 1회의 기억이 가물가물)


+ 마성이 기쁨의 재수사에서 도와줬으니 기쁨도 재벌가의 저주(?)가 다가오는 마성을 도와주게 되지않을까요?


+ 기준이 무서운 엄마 이겨먹는거 너무 웃기죠ㅋㅋㅋㅋ


+ 그런데 생각해보면 김대표도 증거가 없어서..?  마성의 증언이 효력이?



+ 공마성의 아역은 최근에 작품에 많이 보이죠ㅋㅋ 보이스2, 손더게스트, 미스마, 마성의기쁨, 숨바꼭질, 같이 살래요 등등 배우 최승훈이라고 합니다. 2008년 5월 생 10살...!


+ 수목 밤 11시 MBN 마성의기쁨 드라마에요.

#마성의기쁨 #줄거리 #마성의기쁨13회 #최진혁 #송하윤 #이호원 #이주연 #정수교 #tv #drama #romance #Korea #kdrama #summary #MasungsGippem #Songhayoon #ChoiJinhyuk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