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777 5회, 공상과학기술, 패, good day 파트 가사 정리, 나플라 박자 실수, 루피 실종 공포물, 디아크 중국어, LOS-윤비-동민-콸라 탈락, 다음 주 디스 배틀 수퍼비 정색, 홍콩신 똥콸라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777 5회, 공상과학기술, 패, good day 파트 가사 정리, 나플라 박자 실수, 루피 실종 공포물, 디아크 중국어, LOS-윤비-동민-콸라 탈락, 다음 주 디스 배틀 수퍼비 정색, 홍콩신 똥콸라

ForReal 2018. 10. 6. 01:19
반응형

쇼미더머니777 5화 시청 했습니다. 지난 주 예고에 홍콩 그림이 보였죠. 그리고 미션음원이 한다고 티징했고요.

5화에서는 미션음원해서 팀별 한명을 탈락시키는 네 팀이 나왔습니다. 음원이 반가웠고요.

(가사는 정리중)


Mnet 쇼미더머니 777


<mnet 쇼미777 방송화면>

<롤러코스터의 gr보이 사운드>


# 홍콩 관광하는 래퍼들 (놀이기구에 탄 기리보이가...)

  홍콩으로 떠나고, 관광하는 모습이 먼저 나왔습니다. 여행앱 PPL용 해외촬영이었나요(?) ㅋㅋ 테마파크들도 나왔고요. 오르내림이 놀이기구 못타겠다고 하고 ㅋㅋㅋ 놀이기구에서 욕하는 기리보이가 롱쇼트로ㅋㅋㅋ 또 중국 음식집에 가서 "이거 하나 이거 두개 주세요 콜라 주세요" 간단 중국어 주문해주는 디아크ㅋㅋ (중국은 원래 QR코드로 결제많이하는데)


<mnet 쇼미777 방송화면>


# 홍콩까지 갔지만 노한 홍콩신에 미션 철회

  7시간동안 음원 미션 연습을 팀별로 하는 모습이 나오고, 이후 예고처럼 폭우와 강풍 상황이 됐죠. 카메라맨이 비바람에 젖어 휘날리고 세상에. 감전사고 날까 무서운 상황처럼 보였죠ㅋㅋ


  이 상황에 넉살-딥플로 팀만 리허설을 해봤다고 했죠. 뒤에 그 유명한 홍콩 하버 야경이 펼쳐지고, "그림은 대담한 그림이야"하는 넉살이었지만 바닥은 미끄럽고 촬영 장비들이 쓰러지고 마이크가 안나오고 위기가 왔죠ㅋㅋ 그러다가 조명이 꺼지고 ㅋㅋㅋ 결국 홍콩에서 미션 촬영 철회했죠.


  "너무 잔인한 방식을 선택해서 홍콩신께서 벌을 준게 아닌가"ㅋㅋㅋㅋ하는 코쿤.

  이후 한국에 돌아와서 스튜디오에서 <음원 미션> 다시 했죠. 


<mnet 쇼미777 방송화면>


# 해맑은 어린이 트랩, 큐트힙합, '사임사임'

  평균연령 21.5세의 제일 어린 팀의 더콰&창모팀의 음원미션이 먼저 나왔습니다.


  먼저 팀 결성 후 같이 사진 찍는 모습도 나왔고요. 선공개했던 <사임사임> 큐트힙합이라며 설명했습니다. 더콰이엇이 퇴짜를 여러번놔서 창모가 노력을 했다는 비트라면서 설명하고 (LG엑스붐고가 반짝거리면서) 비트가 나왔고요ㅋㅋ '해맑은 어린이 트랩' '귀여운 힙합'이라 비트를 설명했죠.


  이후 훅을 정하는데 잘어울리고 노래를 잘하는 쿠기에게 훅을 맡겼었지만 부담을 느끼는 쿠기가 나왔죠.

  리허설을 하면서 프로듀서들은 "동민이 찰져"하면서 주목하게 하는 능력 칭찬하고. 디아크가 무대에서 힘이 많이 들어간다 지적했습니다. 


<mnet 쇼미777 방송화면>


  이후 무대에서 노래도 하는 쿠기ㅋㅋ 수퍼비는 업그레이드 됐다고 칭찬받았고. 디아크-동민의 존재감도 감탄스러웠습니다. 이번에는 가사 안틀린 디아크(?) 이 노래를 듣고 "기분 좋아지는 트랩이에요" 말하는데 공감갔습니다.

  이 팀의 탈락자는 이동민이었습니다. "상대적으로 본선 무대를 생각했을 때는 역부족인 면이 있다"라 이유를 말했고요. 동민은 탈락하면서 음원 잘 될 것 같은데 아쉬워했어요. 


<mnet 쇼미777 방송화면>

나플라 오르내림 오비 윤비


# 파트에 따라 편곡되는 공상과학 비트, 윤비 탈락

  두번째로는 기리&스윙스 팀. 공상과학느낌의 우주복같은 의상을 입고 등장하는 네 사람. 근데 넉살 왈"오디는 용접 느낌인데요"ㅋㅋㅋ 오르내림도 롤러코스터를 타고 노인이 되는 모습 나오고. 머리 내린 familiar해진 나플라가 펭귄과 사진을 찍더니. 펭귄 옆에서 메뉴가 나오니 펭귄 먹는거 아니냐 묻고ㅋㅋㅋ


  이 팀은 헬스장에서 만나 가까워지자며 플랭크 시합을 하고. 평온한 윤비와 목탁치는 bgm 웃겼죠.


<나플라-펭귄고기 두려워하는 사람>


  준비하는 과정에서 나플라의 리더쉽 보여주고 윤비가 연습때부터 실수와 리허설에도 불안한 눈빛이 나왔죠. 또 "리허설 1등 오디"얘기 후 변한 래퍼들과.


  훅은 "공상과학기술"을 반복했죠. 오디가 시작했고요. 오디가 미래로봇--;같은 리듬을 중간에 보여줄때는 몰입됐죠. 나플라는 박자 잘못들어갔다가 이후 고쳐서 다행이었죠. 나플라는 제스춰도 인간기계인것마냥 했죠. 오르내림은 효과와 함께 싱잉랩하는 듯 들렸고요. 무대보면서 입벌리고 웃고있는 기리보이ㅋㅋ


<mnet 쇼미777 방송화면>


  비트가 멤버에 맞게 고쳐지며 편곡된 걸 칭찬하는 다른 팀들. 훅 중독성있다고 하면서 응원법까지 만드는 넉살ㅋㅋㅋ "싸이언스!" 리허설때 더 잘해서 기리&스윙은 본무대를 아쉬워했습니다. 오디가 좋았다고 하는 상황에서 누가 탈락할지 궁금하게 하면서 나플라의 실수 이야기로 위기감을 줬지만 스윙스는 '윤비-오르내림'중에 고민하다가 윤비가 탈락했습니다. (탈락하고 가면서도 플랭크할 때 그 표정의 윤비.)


공상과학기술 가사


"공상과학 공상과학기술"


(오디)

  폰 속 메모 잠금 풀어 장르는 SF테크놀로지 나의 동공 안엔 가상현실 VR체험 내게 페이스타임 call

  IScience box 까던 맛에 살던 열살의 SLY는 Science artist 연구를 하지 음악과 침대는 과학 우야 난 실현해 공상 우야 실험비는 내 몸값 우야 내 미래를 공사해 우야 우주선에 도착 우야 난 지극히 정상 지극히 정상 지극히 어 

  내 판타지 환상 페티쉬 짤리지 않지 no ? 너의 열여섯 마디는 날 띄워줘 땡큐 브로 계속 써줘 염력 공기 위로 난 걷고 내 발밑에서 커지는 업보 한대로 적고 일들을 벌려 배워놓은 기술 sci-fi 전공 되는 놈이 되는 현실 남들 상상 그 위에 누웠지 내 과건 네 현재의 논리 공상과학기술자의 knowledge 


(나플라)

빨간머리 유일하게 벌어 바구니에 돈 다른 래퍼와는 거리 차이나 오늘도 바쁘게 난 work 나의 랩에 따라 부어 컵에 넣어 술 아님 콕 its na to fla 내가 오면 바뀌는 분위기 i know 나를 봐 저만치 I dont speak up NA오면 래퍼들의 실험실 they pick up 봐봐 제대로 하는 짓 색다르게 하는 법 beats uh 벌어 내 치즈 스윙스 기ㅣㄹ보이와 정상을 찍어 I win 챙겨가 pocket 돈 챙겨서 멀리로 가지 때가 되어서 음악 해 yall doin nothing 나투더플라 직업병이라 Im always pedal to the top yeah 매일마다 음악 기술이 나는 올라가 na to the fla 나는 여전히 좀 많이 바빠


(오르내림)

투명인간 돼서 너를 몰래 간지럽혀 투시 안경 쓴 너에게 얼마안가 걸려 타임머신 티켓 2장 있어 같이 갈래 오예 머릿속은 like SF 뭔가 떠오르고 빛나네 마침내 그걸 잡을 때 그 위에 올라타고 우주비행 비행 비행 SF 영화배우 CG로 전부 채워 film by 외계 0개 국어 GR보이 SF 영화배우 레이저 총을 피융 film by 총괄감독 스윙스필버그


+(swings)


현실은 차갑지 대인배


<mnet 쇼미777 방송화면>


# 홍콩갱 느와르 '패'

  세번째 딥플로우&넉살 팀 래퍼들이 마치 홍콩뒷골목 깡패 데려온것같은 의상으 등장했죠. '누아르 감성' '랩살인마'라 하는 네 사람. 팀원 합산 나이가 119살이라서 팀이름이 됐어요. (가장 어린팀과 40살 차이난다고)

  "내가 갖고있는 패는 이것이다"라는 이야기를 담자고 설명했죠. "패 버려버려 패"가 들렸고요. 이후 홍콩 야경 화면을 뒤로하고 하는 리허설이 보였죠.


  "다 보여줄게 내가 가진 패패패 니들돈 다 뺐어 난 퉤퉤퉤 다 패패패동양 갱같은 네 명이 랩을 시작했고요. 김효은의 톤이 분위기랑 크게 어울리게 느껴졌죠. 차붐의 박자들어오는 방식 ~_~ "쫄리면 뒤지든 빠이염"ㅋㅋ (빠이염이 위화감을 없애준 장치같아 좋았다는 평도 있었죠) (넉살언니는 스튜디오에 몰래 들어온 팬클럽1명처럼 리액션을 하고ㅋㅋ) "이거 홍콩에서 했음 미쳤긴 했겠다"하는 나플라마음=시청자1명마음. '스트럭쳐 깔끔하고 완벽했다' 감상평하는 나플라.


  각 자 벌스에서의 '등장 퍼포먼스'가 멋졌던 무대라고 설명해줬죠. EK는 인터뷰하며 '이하동문입니다'를 하며 웃기고ㅋㅋ 

  이 팀에서는 Los가 그 중에 움직임이 둔해서 긴장감이 보인다는 이유로 탈락. los의 해맑은 모습은 마지막 인터뷰에야 나온것같았죠 ㅠㅠ 


패 가사


(넉살)

"까 보여줄게 내가 가진 패 패 패 니들 돈 다 뺏어 ye ye ye

우린 밑 장 안 빼 빼 빼 난 퉤 퉤 퉤 다 패 패 패

오늘 내가 가진 패 패 패 니들 돈 다 뺏어 ye ye ye

우린 밑 장 안 빼 빼 빼 다 퉤 퉤 퉤"


(딥플로)

그럼 내 패를 까볼게 누가 못 까불게

다 구라나 나불대고 식은땀을 빼 난 걍 학을 떼 

판돈이 double 되고 딴 내 몫을 담을 땐

혓바닥 숨겨 말 없게 개평은 따로 떼 

인생은 도박이고 맛이 달콤한 건 잭팟

누군 독박 쓰고 상위 소수점의 대박

누군 때가 돼 그 때란 바로 지금일 지 누가 앎

패를 까보자 자 누가 왕 누가 왕 119 

다 따먹어버려 온통 맛집 맛집

우린 그녀들 없이도 홍콩 갔다 왔지

자 한 탕 쳐보자고 로스 몫까지 챙겨 담아 

여긴 트리플세븐 몹쓸 노다지


(김효은)

게놈들을 깔아 뭉개놓고 패 

내 목소리로 숨죽여 놓고 꺼내지 다음 패 

뜨고 싶어 타려고 해 우리와 한 배 넉살도 좋게 

우리는 Deep 하게 더 가라앉아 bish

감히 조종도 못 한다고 이 거북선 ay 

감당하라고 이 전투력 ay 수위만 높아져 더욱 더 ay 

수위만 높아져 더욱 더 ay 니들 태양도 곧 저물어 ay 

파도가 넘치니 겁을 먹네 고추 뗀 새끼들은 f--kin' suck 

내 꺼나 빨게 하고 팽 다시 네 세상을 엿 먹이고 쏴대 bang 

네 여왕님은 무서운 줄도 알지 핵ㅂㅅ 이해를 못 해 

고개나 끄덕거리면서 궁금하시지 내 눈동자가 퀭


(차붐)

ready for war yo 베팅해 네 credit card

chopping 해 이 16bars with ya 

honesty 묻고 double로 가

I'm a playa so I'm playin this til' 

월요일부터 24/7 쫄리면 뒤지든 빠염

I lovin this 쉿 I'm so good at this 쉿

죽이지 손에 든 카드에 그림이 모나리자를 바르지

고거 참 예쁘네 예림이 그 패 봐 혹시 장이야

이제 내 미래 배춧잎 한 가득 매일 김장이야

check check check my calendar call call call my manager

all in 더 크게 쌓아 도박사 state of mind

쌍피 떴다 38 광땡 섯다 여기 홍콩 머니 

핑퐁 벨 딩동 xiexie


(EK)

Most Badass Asian 신의 선택 이제 벌여 전쟁 

이게 내 패 대체 왜 넌 랩 해 부숴 대책 oh u got plan

이 봐 밑 장 손 떼 선생 맴매 내 랩 성배 내 패와 건배

랩 하며 벌래 패배완 멀기에 맨 첨이 존재하니 변화 뒤에 현재 

걘 포기하고 난 살아남은 채 who game set huh

참았다 풀어 난 회포 절정이 되게끔 paper 

너무나 예쁜 flow so deeper 넋없이 잘려 

내 적들의 두개골 위에서 춤 춰 여전히 바닥이 출처

거짓말쟁이들 검거 성공 덕분에 이뤄내 목표


<mnet 쇼미777 방송화면>

<이 캡쳐는 like유희열의 동생...?>

<굿데이 작곡한 사람>


# 만장일치 결정된 비트 굿데이, 정말 차트2위?

  마지막 팀은 코쿤&팔로알토팀. ph-1 키드밀리 루피 콸라 네 사람. 홍콩에서 판다 보러갔던 장면이 나왔고ㅋㅋ 판다 동 보면서 콸라가 "하나 묵을래요?"하다가 똥치우기에 당첨되고 그러다가 판다똥에 맞아 똥콸라라 듣고ㅋㅋ (똥통형네 팀의 똥콸라...)

  노래 제목은 good day. AOMG가서 외장하드 네임 '너 거야' 속에 있던ㅋㅋ 여러 비트 중에 고르다가 만장일치로 비트를 결정되는 장면이 됐죠.

  

 Good day 가사


"낮엔 파란 하늘 별이 보이는 밤

기분 좋은 날 오랜만에 모일까

내가 살아가는 삶을 정말 사랑하지

나는 기분 좋은 날 오랜만에 모일까 우야야야야야 " (팔로알토)


(ph-1)

I just wanna chill with my homies

하얀색의 모래 또 파란색의 물 위엔 파도들이 쭉 밀려오지 전화해서 잡아둬 펜션 이미올라온 텐션

I dont care 모아둔 돈을 개 lotta cash 얼마든 암오케이 비싼 옷 빼입어 cuz

많고 또 많은 스트레스는 어려워 때로는 정답을 몰라 들뜬 맘에 잠을 못 자 sometimes i feel like im at war oh no but i know its gon be alright


바다로 올라 태워 가자 boat ride 친구들 불러 몽땅 바람부는 소리 들뜬 맘에 잠을 못 자 비싼 옷 빼입어 cuz it a good day


(키드밀리)

  서울city 서있어 난 빌딩 옥상에서 봐 어딘갈 가는 사람들 그 사이에 사이에 나 줄처럼 얽힌 우리 삶 거기서 도망쳐 나왔어 기분은 high with 코쿤 또 팔로 hola pull up hola 우야 기분 좋은 날씨야 다 모일까 인디고 cozyboys 우주로 비행

  인생은 트립 but 안해 trip love 난 필요해 들어 내 1집 인생은 트립 인생은 여행 눈치 왜봐 걔네 말 뻔해 인생은 트립 인생은 여행 어디든지 가자 ok 내 위 높지 햇빛 날씬 좋게 서울시티 먼지 걷게 해 서울시티 rollin 서울시티 finesse 빌딩 세우지 내 체인 블링클링 so 여전히 간지부리지 바람이 내 금 스치지 geekin geekinwill i am 가득 딴 커피 im drippin 여전히 간지 부리지 바람에 체인 스치지 geekin geekinwill i am 언제까지 till 평생


(콸라)

전화기를 들었어 toma friend 링톤이 울리네 우탱클랜 비지엠 where u at 데리러갈게 한 시간후에 나와 있어 집 앞에 카페인 부탁해 ..........의자 젖혀놓고 뒤로 누울래


+(팔로알토)

Just another good day 가지 않아 우울의 늪엔

You see me now I'm beamin like Lupe 대축제 

세련된 감각에 플러스해 지혜로움과 사랑을 덧셈

Yeah I'm a sucker for love 그런데 conscious해 동시에 번 돈을 멋지게 쓰지 

그동안 난 수고했으니 머리부터 발끝 치장하고 냠냠 배를 채우지

친구들도 바쁘게 살아 많이 벌어서 다음번에 쏴라

오기 힘들면 가면 되잖아 화창한 이 날 화는 내지 마 좋은 기분을 나누고파 

사랑하는 사람들과 이런저런 수다 떨면서 

ping and pong 주고받는 농담

Just another good day 가지 않아 우울의 늪엔

You see me now I'm beamin like Lupe 대축제


(루피)

나 원해 더 많은 걸 시간을 담았지 call ma bro 가지러 가야 돼 손이 난 커 절대로 아냐 누가 주는 건 여러 번 넘어져 but i won 필요해 지금 난 너 아님 너 걱정 마 너와 난 nobody knows 언제나 not even nobody knows yah 

  no doubt 예쁜옷을 골라 i'll be at the studio I work now 기분 좋은 매일이지 baby with a 검은머리 나는 지켜 모두를 you cant talk now 난 기분이 좋아 좋은 것만 골랐지 달려가 나의 기준은 높아 저멀리 기분 따라 생각나서 전활 걸었지 기분 따라 생각나서 전활 ring ring 나는 싫지않아 이 도시의 빛 밤은 길지 않아 gotta go to deep baby dont u leave me 날아가자 날갤 달어 with me


  (굿데이 노래 좋다면서 수퍼비가 "엠넷차트 2위"라고 카메라에 2를 들고ㅋㅋㅋㅋ)(본인곡이 1위인것이죠 ㅋㅋ)


<mnet 쇼미777 방송화면>


# 루피가 준 서스펜스(?) 무대 도중 사라진 래퍼? 

   하지만 연습 중에 루피의 가사실수 장면이 나왔고요. 리허설에서도 위험하게 나왔죠. 그리고 위태롭게 인터뷰하는 모습. 프로그램 보는게 점점 공포스러워지기 시작하는데....... 본무대에서 곡 중간에 루피가 나오는 부분인데 루피가 안나와서 엄청 긴장감을 줬죠. 어두운 구멍을 비추는데 긴장감이 돌아서 거의 공포물 수준이었어요. 하지만 결국 늦게 나오는 루피에 엄청 안도시켰습니다.ㅋㅋㅋ 갑자기 중간에 마이크 안나와서 내려갔다 온건가 (혼란) 그 여파로 루피의 파트에서는 실수할지 조마조마하면서 지켜봤는데요. 루피는 결국 안틀렸죠. ㅋㅋㅋㅋ 사건의 전말은 무대아래에서 대기하며 인이어 볼륨체크하다가 올라가는 타이밍 놓친 루피가 아무렇지않은척 느릿하게 나갔던 비하인드로 나왔어요. 


# 콸라의 탈락

  무대가 끝나고 칭찬하는 프로듀서들. Ph-1과 키드밀리가 듀엣같은걸 하는 부분도 칭찬하고. 코드쿤스트가 이 곡으로 거의 이틀 밤을 샌 이야기도 나왔지만 탈락자 선정의 시간이 왔고요. 하지만 콸라 탈락 ㅠㅠ (판다똥이 복선이.ㅜㅜ) 안아주는 팀원들 장면이 입이 안보이는데 계속 가라고 응원하는 오디오와 겹쳐서 뭉클한 장면으로 보이기도 했습니다. 콸라의 마지막 인터뷰는 출연 감사하다고, 기억해달라고 했죠.


<mnet 쇼미777 방송화면>

"인기 좀 얻을거야 나랑 랩 하니까 (잇몸)"


# 다음 주 디스배틀, 예고편부터 벌써 쎄다

  12명의 래퍼가 남은 상황, 다음 미션은 팀배틀. 상대팀을 정한 후 디스배틀을 하게 되는 것은 다른 시즌과 같았죠. 더콰&창모는 코쿤&팔로를 지목. 넉살&딥플 vs 스윙스&기리 대결이 됐고요.

    

# 예고편에 이케이 그 무대로 놀리는 모습. 그리고 루피와 수퍼비가 불타오르는 듯 정색하고 디스하는 것처럼 보였죠? 벌써부터 싸우고? 정색하는 거 보기가 무섭기도 하더라고요ㅋㅋ 예고에는 또 본선1차공연도 살짝 보여줬죠?_? 


+ 그 누구보다 과연 오르내림이 디스배틀 어떻게할지가 가장 궁금하네요. ㅋㅋㅋㅋ 


+ 이번 회에 김효은의 랩하는 부분이 되게 치명적이었던것같죠ㅋㅋ


+ 그리고 실종된 루피 부분 편집이 제일 놀래킨것같아요.


+ 음원은 일반인이 편하게 듣기엔 역시 사임사임이나 굿데이가 멜로딕해서 인기있겠죠? 그런데 공상과학기술 훅이 자꾸 맴돌고...


+ 쇼미777 미션 음원은 토요일 낮 12시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음원사이트 엠넷닷컵, 앱 VIBE에서요! 


+ 재밌는 부분은 창모왈"쿠기형" Ph-1왈 "코드쿤스트 그놈"ㅋㅋㅋ


+ 수퍼비&차붐의 가사센스가 제일 눈에 띄죠.


#쇼미더머니트리플세븐 #쇼미777 #쇼미더머니777 #Mnet #tv #hiphop #힙합 #나플라 #디아크 #키드밀리 #수퍼비 #창모 #루피 #홍콩 #콸라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