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퀴 인체 자연 발화? 신의퀴즈 리부트 1회 SHC 뜻? 다큐 속 실화 뉴스? (스폰태니어스 휴먼 컴버젼 Spontaneous human combustion) 본문

기타/tv

신퀴 인체 자연 발화? 신의퀴즈 리부트 1회 SHC 뜻? 다큐 속 실화 뉴스? (스폰태니어스 휴먼 컴버젼 Spontaneous human combustion)

ForReal 2018. 11. 11. 07:06
반응형

신의 퀴즈 리부트 1화 예고가 9일 공개되었습니다! 그 속 '인체자연발화' SHC 스폰태니어스 휴먼 컴버젼 뜻 이야기 담았어요 !

OCN 신의퀴즈 리부트

화재사건, SHC

인체자연발화

실화

?


  14일 수요일 밤 11시 첫방송하는 신의퀴즈 리부트 드라마죠. '손 더 게스트' 후속으로 방송하는 수목 OCN 드라마.


다큐 The unexplained 방송화면_ 실제 사진


# 1회 예고 'SHC' ? 자연적 인간 연소 ?


  2010년부터 방영한 메디컬 수사극 '신의퀴즈'의 시즌5격인 '신의퀴즈 : 리부트'인데요. 공개 된 1회 첫 예고에서는 한 단어가 들리면서 시작했습니다. 스폰태니어스 휴먼 컴버젼! SHC 입니다.


  이 SHC는 자연 인간 발화 (??) 인체 자연 연소(?)라는 말 같아요.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사람이 불타고 팔 다리만 그 옆에 멀쩡히 남아있는 사진들보이는데 굉장히 공포스럽기도 합니다.


OCN 신의퀴즈리부트 1회 예고


# SHC, 1746년부터 있던 미스테리?


  신의퀴즈 1회예고에서는 불에 몸이 탄 피해자가 보였죠. '인체 자연 발화 SHC'는 실제 1746년에 처음 나온 용어로, "명백한 외부 발화 원인 없이, 살아있는 사람 혹은 최근 사망한 시신이 연소하는 것"을 뜻한다고 하네요.


  과거, 1938년의 의학저널에선 '그들의 공통점은 만성 알코올 중독자나 노인 여성이고. 손과 발이 떨어져 나가게 되고, 신체가 불타는데도, 그와 접촉하는 다른 물질은 멀쩡하고. 몸이 타면 주변에 사람기름 냄새가 심하다' 라고 했다하네요. 


OCN 신의퀴즈리부트 1회 예고


# 인체자연발화, 핵폭발될까? 


  한편 자연 인체 발화라고는 하지만, 현대연구에서는 전에 몰랐던 '외부 점화원'이 있었다고 밝혀지는 추세인가봐요.

  그래서 코다스와 주인공 한진우(류덕환 분)가 이 케이스를 두고 의견차이가 생겨 갈등하는 듯 예상되기도 했고요. 이것때문에 예고에서 코다스가 '핵폭발' 이야기할 때 한진우가 비웃었던걸까요? (1회를 시청하기로...)


  관련 연구를 한 실제 법의학 분석가 조 니켈 - 존 피셔는 피해자의 주변에 점화원인 촛불-램프-벽난로와 가깝게 있었고, 옷이나 담요 등때문에 탔을 가능성을 밝혀냈다고 하네요. 큰 폭발이 있던 케이스에 대해서는, 바닥재등이 연료로 함께 타서 그렇다는걸 밝혀냈다네요. 


OCN 신의퀴즈리부트 1회 예고


# 스폰태니어스 휴먼 컴버젼, 다룬 작품들 ?


  이 SHC는 여러 소설, 만화, 미드, 애니메이션 등에서도 다뤄졌다고 하는데요.


   예로, CSI 시즌1 17에피에서도 "SHC다, 아니다" 싸우는 형사들이 나온다고 하고요. 또 Trial & Error 시즌2에서도 인물의 팔에서 연기가 나올 때 SHC라 언급한다고 하네요 ㅋㅋ

  또 자발 연소와 핵무기를 연결하려하는 내용의 1990년 영화 스폰태니어스 컴버젼도 있었다고 하고요.

  97년 영화 콘에어에서도 사람 죽인다음 SHC라 말하는 장면이 있다고 하네요. 

  국내에선 영화 희생부활자 등에 등장했다고 합니다.


  관련 다큐멘터리도 있어요. 



OCN신의퀴즈예고화면


+  신의퀴즈 리부트에서는 SHC로 인해 어떤 사건 생기는걸지 벌써 14일이 기대됩니다.


+ 수목 밤 11시 OCN 신의 퀴즈 리부트 ! 방송입니다


+ '퍼블릭 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블로그입니다 구글+네이버+다음+티스토리 에서 '퍼블릭에프알' 검색하면 나와요 ! 또 놀러오세요 !



#신의퀴즈리부트인체자연발화 #첫방1회기대 #신의퀴즈SHC #자연인체발화연소 #인간핵폭발 #OCN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