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해줘2 10회 줄거리 리뷰, 성호할머니 죽음 누명씌운 천호진, 사기 눈치 방언 김영민 각성포인트 언제? 세일러문 진숙, 영선 약에 취해 아드망 본문

기타/tv

구해줘2 10회 줄거리 리뷰, 성호할머니 죽음 누명씌운 천호진, 사기 눈치 방언 김영민 각성포인트 언제? 세일러문 진숙, 영선 약에 취해 아드망

ForReal 2019. 6. 7. 03:14
반응형

구해줘2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서울가는 진숙(오연아 분)을 잡은 민철(엄태구 분)

10회에서는, 서스펜스 것들이 더 위기가 되어 나오기 시작해요.


원작 연상호

극본 서주연

연출 이권 이승훈



OCN 구해줘2


10회

줄거리 리뷰



OCN 구해줘2


# 진숙을 미행하는 수달, 변신 보고


  터미널에서 청년부와 싸우던 민철만 파출소에 끌려가는데요. 오토바이 주인 고등학생들이 SNS에 올린다고 하자 민철을 풀어줍니다. 


  한편 청년부에게 폰을 뺐은 민철은 수달이를 시켜 진숙을 미행하게 합니다. 애버리고 모범택시타고 호텔로 간걸 듣곤 사기꾼과 한통속이라 생각해요. 민철은 혼인신고도 안한것도 확인합니다. 


  진숙이 백화점에서 변신하고 나오는걸 보고 놀라죠 "세일러 문이야 뭐야"ㅋㅋㅋ 



# 서울에 간 영선에게 약을 먹이는 은지


  최장로는 민철과 떨어져야한다며 영선 모녀를 설득했죠. 영선에게 미리 5천만원?을 주며 직장과 집 다 구해놨다고 하고요. 청년부 차를 타고 떠나는 영선. 


  영선과 대학생이란 여자 은지가 도착한 곳엔 구두, 색별 속옷과, 화장품들이 보이지만 눈치 못채는 영선. 은지는 영선에게 약을 탄 물을 먹이고 영선을 쓰러져요. 



# 성호할머니의 죽음을 이용하는 최경석, 그를 발견한 성목사


  성호가 할머니를 발견하고 마을 사람들 모두 모여 구급차를 기다립니다. 최장로는 성목사에게 안수기도를 시키고 기도 끝에 할머니가 사탄때문이라 말했다고 꾸며내 말해요. 


  성호할머니 병원에서 "병률이 창고" 통화하는걸 할머니는 들은 듯이 할머니는 깬 후에 자신을 비웃고있는 최장로를 보죠. 


  한편 성목사는 최장로의 행동들이 탐탁않으면서도 신앙공동체를 생각하면서 자발적으로 기도하게 되죠. 그러다가 결국 "전재산을 기탁하신다고요?"하고 입을 떼지않는 할머니와 거짓말을 하는 최경석을 보게된 성목사. 하지만 아무 말도 않죠.



# "민철은 사탄"에 폭발한 민철엄마


  할머니 장례에서 최장로는 마을 사람들에게 신앙공동체 얘기를 꺼내요. 진숙-병률 사실이 드러날까 두려운 최경석은 성호할매가 죽던 날 낮에 민철을 때렸단 말을 듣고, 사람들에게 민철이 성호할머니를 공격했다 말합니다. 그 말에 민철엄마는 다시 소리치죠. "제 아들은 사탄이 아니에요!"



# 영선이 룸살롱에? 돌아버린 민철, 낫을 들고


  수달은 진숙을 쫓다가 진숙이 대학생 패거리(지웅-은지)와 만나는걸 찍어요. 진숙은 돈 뺐긴 뒤 해결하러 아드망 사장에게 찾아가는대, 수달은 그를 쫓아갔다가 취해서 끌려가는 영선을 봅니다.


  영선 얘기를 듣고 확인하러 집에 달려가는 민철. 최장로가 영선을 소개시켰다는 말을 엄마에게 듣고 돌아버린 민철은 낫을 들어요. 그 앞에 최장로가 나타납니다. "나를 찾는건가?" 


(하.. 민철이 낫을 휘두르라고 응원할수도 없고, 휘두르지말라고 바라기도 싫은 엔딩이었죠 ㅠㅠ..)



+ 예고편에 민철 엄마를 사탄 물러가라며 때리네요 헐.... ㅂㄷㅂㄷ..... 그리고 칠성 아내 아픈것같은데.


+ 민철이 조심하라니까 좋아하는 은아. ㅋㅋ 그런데 청년부 조폭이 은아 집에 가는듯했죠? ㅠㅠ... 저번에 조폭이 은아한테 흑심있는거같던 장면이 떠오르고ㅠㅠ..


+ 민철이 녹음된 이장의 말속 '타운하우스. 공동체' 듣기도 했죠. 수비해수비해


+ 기도하다가 방언 터진 성목사를 따라하는 최장로 부분ㅋㅋㅋㅋㅋㅋ 최장로가 할 수 없이 얼렐레렐에레레렐렐렐레 따라할 때 잠시 웃겼는데....하...


+ 전에 박수무당(?)이 예고한 죽음은 금희할머니였을까요.


+ 늦게서야 공개수배 전단을 보는 파출소장. 예고편에 한국대 최교수 확인하는 파출소장 나왔죠. 

+ 파출소장 vs 성목사 누가 먼저 각성할까요? 둘 다 자기 규준(?)있는데 또 인간적인 욕망으로 움직여 미운 사람들ㅋㅋ


+ 눈치채도 신앙공동체를 바라며 모른채 기도하는 성목사에서, 뭔가 상징적인 부분이 떠오르기도 하죠ㅋㅋ 


+ 그러고보니 성목사가 각성... 아니 각성이라기보다 최경석에 대해 떠벌릴 타이밍이 '신앙공동체' 거짓인걸 안 뒤에야일까요 아니면 영선 팔아넘긴걸 안 뒤? 그런데 병원에서 가만히 있는 모습을 보면 ..... 계속 방관자 일듯하다는 생각도 들고요. 반면에 1회에 서울 교회에서 거울보면서 분노하는 얼굴을 떠올리면, 금새 최경석에 대해 뒤집힐 것도 같고. 성목사 각성포인트가 어떤부분일지 궁금해요. 1회에선 자신의 외국행이 좌절됐을때였죠. 각성포인트도 자신의 이익이 없던 걸 알게될 때일까요?


+ 이번 회 인간적으로 화난 부분(?) : 병률이 엄마 꿈꿨다고 할 때 


+ 수목 밤 11시 OCN 방송하는 <구해줘 시즌2> 드라마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구해줘2 #드라마 #구해줘2줄거리 #구해줘시즌2 #구해줘210회 #이솜 #천호진 #김영민 #엄태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