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하이에나 16회 줄거리뷰, 결말=서정화 죽음 진실+증명법? 마지막회 금자 건물 올려본 이유! 도움주고 죽은 김혜수 양부, cctv-수면제-세컨폰과 이경영? 본문

기타/tv

하이에나 16회 줄거리뷰, 결말=서정화 죽음 진실+증명법? 마지막회 금자 건물 올려본 이유! 도움주고 죽은 김혜수 양부, cctv-수면제-세컨폰과 이경영?

ForReal 2020. 4. 12. 00:42
반응형



하이에나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송필중(이경영 분)을 협박한 후

금자(김혜수 분)가 칼 든 괴한에게

습격당했죠


최종회에서는, 서정화 죽음의 진실과 함께

어떻게 범인을 증명해내는지 나왔죠!

세컨폰을 찾아낼까 예상하게 했지만

그게 없어도 해내는 충 팀이었고요,

금자가 올려보던 건물의 이야기도

풀렸습니다!


극본 김루리

연출 장태유 이창우


하이에나


마지막회

줄거리 리뷰





# 금자 살리고 칼맞은 금자의 양부, 송필중이 보낸 사람?


  금자를 찌르는 괴한. "거 누구냐니까"하는 금자양부의 목소리 괴한은 도망갑니다. 금자아빠가 그를 잡고 "용서받으러 온거면 같이 기도합시다"말하고, 괴한은 양부를 찌릅니다.

  달려온 윤희재가 구조대를 부릅니다.

  금자는 뱃속에 넣어놓았던 보고서로 인해 손만 다쳤어요. 금자 양부는 칼에 찔려 중환자실에 있다가 사망하죠.


  금자는 그를 보낸 범인으로 송필중을 의심합니다. (+ 그리고 이후에 호텔cctv에서 송필중에게 일을 확인받던 남자가 금자 자신을 찌른 놈인걸 알아보죠)





# 수면제-세컨폰의 진실


  1. 수면제를 넣은 사람 : 막내 변호사가 우연히 PC방에서 룸서비스한 벨보이를 찾아내죠. 그는 서정화가 수면제를 가져다달래서 가져다줬다고 말합니다.


  2. 세컨폰은 어디에 ? 

  손봉우와 서정화가 만났다는 결정적인 증거가 없는 상황. 세컨폰을 궁금해하는 변호사.

  손봉우 회장에게 찾아간 희재-금자. 서정화 바로 앞 방에 묵고, 통화한 것 언급하며 "서정화 왜 죽이셨어요? 그림때문입니까?" 떠보니 손회장은 당황해서 쫓아내요.

  이후 손회장은 송대표에게 찾아가 화내고, 송대표는 두 사람의 대화녹음을 했다며 가만히 있으라합니다.


  가변은 송대표가 쓰는 애들이면 H팀과 연관됐을 것 같다, 윗분들만 사용하는 지문인식 자료실에 세컨폰과 클리닝 자료가 있을 것 같다 합니다.




# 이우태 형사에게 cctv 받아내는 금자


  희재는 권검사(이기찬 분)에게 이우태 형사 계좌 압수수색-영장청구를 부탁합니다.


  이우태를 잡아온 충 사무실. 금자는 칼 맞은 살인-살인미수죄를 덮어 씌우겠다고 cctv 영상을 내놓으라 협해 받아내죠. 


  cctv에는 19:10 1325호 입실, 룸서비스 입실, 한시간뒤 하찬호 입실, 20:35 VIP룸으로 들어간 서정화. 이후 22:40  피묻은 러그와 서정화 시신 이동. 22:52 서정화 세컨폰 확인하고 지시하는 송필중. 등의 모습이 보입니다.



# 이슘주주총회 직전, 체포되는 송필중.


  에이피이언에게서 받은 돈을 현금화해서 송앤김에 전해주기로 합니다. 대선후보 이인엽에게 가는 것. 이슘 주주들이 에이피이언으로 넘어간다는 기사가 쏟아집니다.


  결전의 날. 이슘의 주주총회 그리고 재판 날.


  하찬호의 재판. 복도 cctv로 하찬호의 결백을 증명합니다. 그걸 보고 나가는 권검가.


  주주총회에 간 금자. 다 됐다고 좋아하는 송필중과 케빈정.

  그런데 금자는 주주총회 시작 전에 주주들 다 들으라는 듯 이우태 계좌에 송대표 사모님에게서 수억이 들어왔다는걸 말하고, "제가 준비한 피날레는 이거에요"하자 곧 검사들이 들이닥쳐 송필중이 서정화 사체 은닉죄로 체포됩니다. 




# 진짜 살인범은?

# 서정화 사건 날의 진실


  취조실의 송필중은 cctv에도 여유롭습니다. 그 앞에서 금자는 손회장이 입다물까 물으면서 송필중을 흥분하게 만들죠.


  사실 서정화 시신에는 코-입 막으려할 때 나는 상처가 있었습니다. 즉 서정화가 의식이 있었을 때 송필중이 질식시켜 죽인 것. (서정화에게 나온 3명의 dna 중 하나가 송대표 거였죠.)

  희재는 서정화가 살아있었는데 송대표가 살인죄로 키운거라고 손회장을 설득합니다. '충'이 손회장을 대리합니다.



+  서정화 사건의 진실은 서정화가 그림으로 손대표를 협박했고, '이게 감히'하며 손회장이 폭행한 것이고. 서정화가 출혈하고 있을 때 송대표가 처리하러 도착했고, 서정화는 살아있었지만 송대표가 질식시킨거였어요

+ (게다가 서정화의 세컨폰에는 손회장이 간 뒤 서정화의 살아있는 목소리도 녹음되고 있었죠.)


  송필중 대표 살인죄, 삼각동맹 흔들리는 정권 등의 기사가 나오죠. 금자-희재는 징계결정 취소.






# 금자가 건물을 올려다 본 이유?


  엔딩엔 송앤김 건물을 올려다보는 금자 옆의 희재가 보입니다.

  건물은 금자가 버려진 곳이었어요. 파양될 때마다 건물을 봤고, 금자는 더 이상은 끔찍하지않게 차라리 여길 사버리자는 목표로 버텼다 합니다.

  건물주 하겠다며 해보자고 같이 걷는 희재와 금자. 



+ 끝나다니 아쉽죠. (우울) 😧😭 깜짝 쿠키 영상 방송국 채널에서 공개한다고 해요. 


+ 송대표가 부인 죽이지않은 이유는 계좌-명의로 이용하기 때문이었군요. .... ㅂㄷㅂㄷ...... 김민주대표 보살이었던거죠ㅋㅋ


+ 하혜원-김민주에게 "이슘 정상화는 충과 함께" 말하고 가는 금자. 이슘 정상화도 재밌을 것 같은데 상상에 맡겨야겠죠. 하혜원이 회장되고? 하찬호도 돌아와서 계열사 살리면 금방 정상화되겠죠?


+ "상처 안났으면 좋겠어." "상처들이 다 내 역사야" 금자가 상처받았기때문에 보고서로 막을 수 있었던걸 생각해보면 ... 상처에 굴하지않는 하이에나 멋있죠


+ 송필중에게 하이에나의 한마디 "도대체 왜 이렇게까지 해야하지?" "잊었나본데 너는 나를 죽이려고했던 새끼야..... 나를 건드리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주는 거야. 나 정금자거든."



# 마지막회 러브라인

+ 칼에 맞은 날 악몽을 꾼 금자. 가라고했는데 문 앞에서 지키고 있다가 달려들어오는 희재. 금자는 희재 어깨를 빌려 쉬죠. 그리고 희재는 소파에서 옆에 누워 같이 자고요. 


+ 케빈정이 "일로 만난게 아니었다면 좀 달라졌을까요?"하자 금자는 "그나마 일로 만난거니까 당신을 만나준거에요"ㅋㅋ 


+ 금자 양부가 똑같이 칼 맞아서 죽다니.... 죽으니까 약간 불쌍해서 전에 나쁜 짓한거 다 까먹게 되기도 했죠... 그런데 나름 금자에게 이용가치가 되어주고(?) 갔다고 해야하나요. (금자 살려주고, 이우태 형사에게 협박도 하게 해주고....) 도움이 되어준게 마치 회개처럼 보이기도--; 한편 양부는 기도로 용서를 구하라고 말하다가 칼에 맞았죠. ..


+ 하찬호 법정에서 울 때 억울함 증명돼서 울기보다 서정화 죽음 슬퍼서 우는 것 같았죠ㅠㅠ (잘못된 찐사랑꾼이라--;) 


+ 마지막에 유미한테 다 얘기한 가변ㅋㅋ 끝까지 입 싼 인물인거 웃겼죠ㅋㅋ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하이에나ost 앨범 발매됐어요 ! 🤩🍭 CD2개 그리고 좋은 bgm 많아요!  정금자 벨소리 곡명은 두번째 CD 11번트랙 'Good Investigation'

+ cd2 14번 트랙추천합니다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금토 밤 10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하이에나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드라마하이에나 #하이에나16회줄거리 #하이에나리뷰 #김혜수 #주지훈 #이경영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