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번외수사 10회 줄거리뷰, 함덕수x지수철 엔딩! 미세증거로 나온 밀실범인 정체는? 손지영 희생에 차태현 변할까? 본문

기타/tv

번외수사 10회 줄거리뷰, 함덕수x지수철 엔딩! 미세증거로 나온 밀실범인 정체는? 손지영 희생에 차태현 변할까?

ForReal 2020. 6. 22. 01:47
반응형



번외수사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박재민의 집 밀실 트릭을

찾아낸 강호(차태현 분)


10회에서는,

자존심에

폰을 놓아둔 범인덕에

실마리를 잡아내면서

진행됐죠!


극본 이유진 정윤석

윤색-연출 강효진


OCN 번외수사


10회

줄거리 리뷰





무영(이선빈 분)


# 정정보도를 요구하는 범인


  폰에 전화한 사람은 무영에게 박재민 살인진범 알고싶으면 시키는대로 하라며 "니들이 틀렸다는 걸 방송에서 인정해. 그럼 다시 연락하지."하죠. 폰에는  2012 밀실 10차 사건 영상이 들어있고요.


  무영은 정정보도를 하는 대신 "범인은 노인만 골라 범행을 저지르니 왜소할 것"이라 범인을 도발합니다. 하지만 더 오지않는 연락.






# 손지영을 찾아간 강호, 지수철 사진에 발작


  생활반응이 없는 손지영을 찾아다니는 진강호.

  강호는 손지영아빠와 주기적으로 연락하는 번호로 손지영의 엄마를 찾아갑니다. 강호를 반기지않아요.

  방 안에 폐인이 된 손지영. 강호는 지수철 사진을 보여주고 손지영은 발작합니다.


  10년 전, 병원 커튼 너머에서 "다시 만나면 반드시 죽여버린다"했던 목소리를 들었던 지영.


  보호기관 전단과 치료비를 주며 그 놈 잡겠다 약속하는 강호





도선생-탁원-반석


# 폰의 미세증거-장소분석-매듭모양으로 찾아낸 '도선생'


  무영이 받은 폰 나사의 미세증거가 나옵니다. 진소산회물과 인산염으로 식품가공업체나 비료공장에서 나오는 물질.


  사건은 서울 서부에서 최근 동평구에서 발생해서, 동평구에 있는 식료품 공장에 가보기로 하는 무영. 


  공장 주변동네를 돌던 무영-테디는 그 매듭으로 묶은 폐지들을 발견하는데, 보일러 공짜로 고쳐주는 "도선생"이 매줬다고 합니다. (사회복지사 찾으러 갔을 때 자원봉사자로 마주쳤었죠)


  이후 도선생의 집에 침입하는 반석과 탁원. 체력단련실도, 프로파일러 공부한 자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새 집에 돌아온 도선생. (발 무섭..)

  반석과 탁원이 도선생에게 잡혀있을 때 연장 둘이와서 칼을 든 도선생과 싸우지만 당하고, 결국 테디정의 마무리가 흥이 나는 음악과 나오죠. ㅋㅋ 테디정이 도선생을 쓰러트립니다.




함덕수(구두방에서 거둔 장애인)



# 블랙박스에서 나오는 건 함덕수, 시신으로 발견되는 손지영


  가벽을 찾아낸 강호. 이후  cctv 속 옆 집에 집구경 하는 척 들어간 남자를 찾아냅니다. 그리고 남자가 든 캐리어는 구두방 노부부의 집을 수색하니 나오죠. 

  도선생은 잡혀서 말합니다.  "그래도 난 쪽팔리게 둘이 하진 않았지" (+지수철과 함덕수일까요?)


  커터칼 파일 다시 보다가, 블랙박스 선명도를 높이는 기술을 이용하니 영상에서는 시체를 싣고 내리는 함덕수가 나와요. 


  한편 함덕수는 손지영의 집으로 향하고, 다음 날 커터칼의 방식으로 죽어서 발견되는 손지영. 일부러 경찰서 앞에 유기한 범인에 분노하는 강호. 그리고 다시 현장을 지켜보는 지수철.




+ 예고편에 문깨고 들어가는 함덕수? 잡힌 도선생. 언론탄압 사태와 프로그램 폐지? 


+ 지수철-함덕수 범인 확실한거겠죠? 진강호가 어떻게 증명해낼지 궁금하죠. 확실히 꼴통형사 스타일을 보여주면서 5명 주인공이 머리 맞대면서 뭔가 나오는 걸까요? 빨리 범인 잡히는 것 보고싶어요ㅋㅋ


+ 손지영 죽다니... 10년을 히키코모리로 불안에 살았을텐데 불쌍...

+  손지영의 아빠에게 찾아가니 화내죠. "사라졌을 땐 다 이유가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이 때만해도 손지영을 살짝 의심했었는데 마지막에 손지영 죽다니.....ㅠㅠ..


+ 발암물질 배출하는 공장 주변에서 그 물질에 기침하는 테디였죠. 그래서 그 공장 주변 사람에게 물질이 나오나 했는데 보일러에서 나오는 물질이라고도 했죠?


+ 탁원이 시원하게 프로파일링하고 무영이 찍는 장면이 재밌었는데 다음 주 마지막이니 탁원이 뭔가 설명해주고 무영도 찍으면서 나오게될까요?ㅋㅋ


+ 설마 시즌1이 끝나면 무영 회사에서 나와서 독립언론되고 강호 경찰서에서 나와서..... 그럼 탁원이랑 겹쳐서 안되겠네요ㅋㅋㅋ 다음 마지막 회에 시즌2 희망고문 있을까요?



#웃포인트

+ 탁원탐정사무소 전단지 '개같은 일처리' 아니고 '번개같은'ㅋㅋㅋㅋ 실수한거ㅋㅋㅋ 스티커 붙일 때 1번 웃겼는데, 그 장면 끝에 스티커 또 입에 붙였죠ㅋㅋ

+ 탁원 일당에 대해 딜했죠ㅠㅠㅋㅋ

+ 화장한 반석에게 강피디 : "생기가 들다못해 경기 들겠어요"ㅋㅋㅋ

+ 한 대 맞고 반석이 코피 난 모습ㅋㅋ 주르륵 아니고 퍼져있는 모습이 웃겼어요 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몇부작? 12부작. 다음 주 두 회가 마지막 에피소드인 것을 실화라고 믿을 수 없어요....?ㅠㅠ..... 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10시50분 본방송하는 OCN 드라마틱시네마 번외수사 줄거리 리뷰 입니다.




#번외수사10회줄거리 #드라마 #번외수사리뷰 #차태현 #이선빈 #윤경호 #정상훈 #지승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