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풀리고더한 미스테리 잼, 오늘의 탐정 9,10회 줄거리 리뷰, 귀신 스킨쉽 법칙 최다니엘, 김결 간호사 궁금, 김원해 자살 이유, 생령 이지아 한시 귀가, 이재균 박은빈 러브라인? 제목 뜻 본문

기타/tv

풀리고더한 미스테리 잼, 오늘의 탐정 9,10회 줄거리 리뷰, 귀신 스킨쉽 법칙 최다니엘, 김결 간호사 궁금, 김원해 자살 이유, 생령 이지아 한시 귀가, 이재균 박은빈 러브라인? 제목 뜻

ForReal 2018. 9. 20. 13:22
반응형

오늘의 탐정 9,10회 줄거리 대사 담긴 리뷰, 방송보고 정리합니다.

  지난 회, 선우혜(이지아 분)가 한소장으로 다일(최다니엘 분)을 협박하고 끝났죠. 이번 회에서는 귀신의 매커니즘(?)과 선우혜의 정체에 대해 더 알게되는 주인공들이 나왔죠. 여러 것들을 알려준 반면에, 의문의 인물들과 질문들도 더해졌습니다. 위험에 처하는 한소장도 있었고요. 


극본 한지완 연출 이재훈 강수연 

KBS 오늘의 탐정 


<KBS 오늘의 탐정 방송화면>


# 다일이 선우혜를 잡자 위험한 상황 중단되고

  다일이 말리려고 선우혜를 잡자 팔에 고통을 느껴요. 대신 한소장 옆 위험한 남자는 정상으로 돌아와요. 선우혜는 고통스러워하는 다일의 몸속으로 손을 넣었다빼고 다일은 쓰러집니다. "이런건 한번도 못봤는데?"놀라는 선우혜.

(+ ?? ? 뭘까요? 핏줄은 뭐고 손으로 넣는건 뭐고 이런건 뭐고 봐온건 뭘까요? ? )


<KBS 오늘의 탐정 방송화면>


# 여울을 다 알고 있는 듯한 선우혜의 간호사

  여울에게 커피를 쏟은 간호사 남자는 다른 곳을 보며 "동생하고 많이 안닮았네"말해요. (소름) 남자는 결이랑 친구인것까지 알고있는 듯 해요 (뭐야)

  정여울에 대해 모든걸 적은 노트를 보고있는 간호사. (뭘까요)


  어린 선우혜 귀신이 간호사에게 어디갔다왔는지 말하라고 소리지릅니다. "나몰래 뭔가 하려고 했다가는 고통스러워 질거야" 하는 선우혜 "그 애들 둘이 만났어." 말하는 간호사.

(+ 그 둘이 만난게 왜..?) (+간호사는 어떻게 귀신을 보는건지)


<KBS 오늘의 탐정 방송화면>


# 사라졌다가 돌아온 김결, 의뭉스러운 말들과 팔찌

  사라졌다가 갑자기 나타난 과 여울이 대화합니다. 이랑이는 만나왔다는 김결은 이랑이 죽고 힘들어서 미안해서 장례에도 못갔다고 해요. 팔찌를 잡고 이야기하는 김결. 이랑이가 하고싶어하던 일이 여울에게 신발을 주는 거였다고 해요. 결은 다시 만나서 이랑이 얘기하자고 해요 "좋은 말만 들어"하면서요.


<KBS 오늘의 탐정 방송화면>


# 길채원으로부터 귀신에 대한 정보 얻는 다일-여울

  다일은 "내가 뭘 할 수 있는지 뭘하면 안되는지." 자신을 먼저 파악하기로 하고, 여울과 '전 무당&검시관 길채연'에게 찾아가요. 길채원은 나쁜 짓을 하거나 대가를 치루면 문이나 벽을 통과한다 설명 해요. '대가'에 대해 "예정보다 빨리 소멸되거나 힘을 쓸때마다 악귀가 될 수 있어"말하는 길채원. 

  또 길채원이 만지니 길채원과 다일 모두 아파요. 환지통처럼 귀신도 아프다 합니다. 선우혜를 만나면 일단 피하라고 해줘요. 

  그리고 길채원에게 선우혜가 환각, 환청으로 5년전부터 사람을 죽였고, 12살 짜리 여자아이가 시체와 방치된 사건과 연관있다는 이야기 모두 해줍니다. "돌아갈 곳이 있는 것 같네. 지박령인가?


+ 지박령 뜻 : "땅에 얽매여 있는 영혼이라는 뜻. 특정한 지역에 머물고 있으면서 저승으로 떠나지 못하고 있는 영혼"

+ 환지통 뜻 : 환상통의 다른 말인가봐요. 절단된 부위에서 감각을 느끼는 것


<KBS 오늘의 탐정 방송화면>


# 경찰 윤제준과 만나는 한소장, 그는 20년 전에 죽은 사람

  93년도 환자 기록을 찾는 한소장. 선우혜가 지켜보고있어요. 한소장은 차 아래 떨어진 펜을 줍는데 누군가가 끌어당깁니다. 이후 눈이 풀린 소장. 있던 흉터도 사라지고 아무 일 없었다고 거짓말해요. (+ ??? 뭘까요 ?? 빙의?)


  한소장은 잘 안들리는 전화를 받는데 점점 들려요. 여자애를 처음 발견했던 경찰 윤제준이 전화했어요. 만나니 얼굴에 여전히 흉터가 있어요.

  다일과 여울이 소장을 찾으려 해요. 그런데 박형사는 윤제준이 20년 전에 자살해서 죽었다고 해요. 일가족 자살사건 담당 후로 우울증을 앓다 5년 후 자살했다고 해요. 


<KBS 오늘의 탐정 방송화면>


# 한소장 죄책감 자극하는 선우혜, 한시가 되자 사라지고

  윤제준은 한소장을 폐건물로 끌고 가고 좀비처럼 변해서 한소장의 죄책감을 자극해요. 


  다일, 여울, 박형사는 폐건물이 된 복음병원에 가요. 한소장은 자살하려하고 있어요. "난 죽길 바란적없어 고통받지않길 바란거야" 중얼거리는 한소장. 다일이 선우혜에게 묻습니다. "뭘 들려준거야?" "저 사람이 매일 밤 자기전에 술을 마셔야만하는 이유? 자기가 일생동안 한 것 중에 제일 솔직한 생각?" "니가 들려준 건 진실이 아니야" 여기에 달려오는 여울. 다일이 "지금 몇시야!" "한시"대답하는 여울의 말에 선우혜가 사라집니다. 박형사는 한소장을 구해냅니다.


<KBS 오늘의 탐정 방송화면>


# 엇갈리는 러브라인?

  박형사는 여울에게 무슨 일 생기면 자신한테 먼저 연락달라 합니다. 다일은 레스토랑 매니져 찍힌 블랙박스 메모리를 형사에게 주라하고 여울이 줍니다. 여울은 아픈 다일을 걱정하고요.

(+ 박형사 혼자 러브라인?인가했는데 여울과 다일도 뭔가 감정이 있는 듯 보이기도 했죠? 정말 러브라인일까요? ㅋㅋ)


<KBS 오늘의 탐정 방송화면>


# 김결의 말은 왜, 선우혜는 뭘 위해?

  탐정 사무소에 온 길채원. 소장에게 밤마다 술 드시는 이유를 물어보라하는 다일. 그리고 사람들 의심하고 나쁜 말 듣지말라 전해달라합니다. 여울은 이 말을 결이가 했던 걸 기억해요. 

  백변호사는 왜 부탁에만 해준다고 하고, 한소장은 왜 다쳐도 안떠나고, 박형사는 왜 돕다하는거고, 길채원은 왜 도와줄까 생각하다가 여울은 그 여자는 뭘 위해 그럴까 묻습니다.


<KBS 오늘의 탐정 방송화면>

# 선우혜 '생령' 추측하고 병원 찾아가는 다섯 사람

  이다일에게 메일을 받는 백변호사. 과거 일가족 자살사건에 대한 정보를 알아봐달라고 해요. 자신의 뒷조사를 5년이나 해온걸로 협박하면서요. 백변호사는 한 병원원장에게 응급실에서 처치가 늦은 사람들을 맡는다고 협박하며 자료를 얻어요.

  백변호사의 자료에서 선우혜의 이름을 알아냅니다. 퇴원하기로 했던 날 옥상에서 투신하고 코마 상태인 기록. 길채원은 "생령" 이란걸 추측해냅니다. 벽 한 시에 사라지는 건 그 시간에 몸으로 돌아가는 것 같다.하고. 또 몸이 있는 지역 멀리 돌아다니지 않을거라 추측해요. 소포구 안에서 일어나는 사건이라 이 안에서 환자를 찾기로 합니다.


+ 생령 : 가사상태의 육체에서 이탈한 영혼. 애정 혹은 증오와 같은 강한 집념에 의해 발생.


  결국 하늘요양병원에 도착한 다섯명. 선우혜의 병실을 알아내요. 하지만 문을 여니 다른 여자. (에이...)



# 예고편에 남자 간호사 전덕중에 대해 알아내네요. 생령을 잡는 방법을 고민하는 사람들. 그리고 여울이 뭔가 하려는데 죽이려는 걸까요?


+ 궁금한게 많은데 뭔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재밌어요ㅋㅋ


+ 김결은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 사람이고 뭘 아는걸까요? 떠나있던 이유가 귀신때문일까요?

+ 김결의 팔찌는 뭐길래....? 이랑의 보청기같은건 아니겠죠?

+ 김결과 여울이 만난 것이 무슨 특별한 일일까요? 왜 간호사는 그를 보고했을까요? 김결이 뭐길래?


+ 간호사와 선우혜의 관계는 뭘까요. 간호사는 귀신을 봤죠. 다일-여울의 관계같은 걸까요? 생명유지해주는 사람. 그리고 그동안 조사해서 선우혜에게 누가 어딨는지 같은 정보를 알려준 사람?

+ 간호사는 왜 정여울에 대해 조사했을까요? 아니면 그에 대해 공부하는 듯 보이기도 했죠? 


+ 선우혜가 자살을 하려던 이유는 뭐였을까요? 자신이 몸만 큰걸 알게 되어서 비관하고 그런걸까요?

+ 원래 선우혜 착한 귀신이었다가 나가려고 벽 통과하고 다녀서 점점 악귀가 된 것 같죠? 뭔가 순수한 악령처럼 느껴지죠. 코마상태의 아이가 몸만 큰 것이기 때문이겠지만요.


+ 선우혜가 귀신 다일에게 손을 넣었다 빼는건 환지통의 일부였을까요?


+ 한소장이 뭔가에 죄책감을 느끼고 있는건 사실 한소장이 큰 일을 저지른게 아닌데 선우혜가 부정적인 감정 과도하게 느끼게해서 그런거겠죠? 아니면 한소장에게 과거가 있을까요?


+ 여울이 '백변호사는 왜, 한소장은 왜, 박형사는 왜, 길채원은 왜' 하고 질문했었죠. 그건 여울이 의심이 많아져서 의문을 갖은 걸까요? 그 이유가 그저 사람에대한 정과 사랑같은거 때문일까 했는데, 알고보니 다 어떤 사건같은 것에 엮여있는거 아니겠죠?


+ 선우혜는 뭘 위해 그러는걸까요? 애정? 증오? 복수?

+ 오늘 백변호사가 병원장과 하던 말 중. 응급실에서 빠른 처치 안해준 이야기가 나왔죠. 설마 관련된 사람들 모두 응급실에서 먼저 치료받고 살아남은 사람들이라 코마에 빠진 선우혜가 괴롭히는거 아니겠죠--; 하긴 그렇다면 병원장부터 죽였겠네요--;


+ 풀리는 미스테리와 더해지는 미스테리가 오고가며 역시 재밌죠ㅋ


+ 오늘의 탐정 제목의 뜻은. 오늘 날 한국에서는 탐정을 하려면 저렇게 다섯명은 있어야 한다는 뜻일까요ㅋㅋㅋ 머리좋은 죽은 귀신 한명이랑ㅋㅋ 수사 잘하고 다니는 한소장님 한명이랑ㅋㅋ 귀신보고 검시지식있는 의사 한명이랑. 공적 수사권 갖고있는 사람 한명이랑ㅋㅋ 귀신이랑 인간 통역해주는 사람 한명이랑요ㅋㅋㅋ

+ 그런데 '오늘의 탐정'하면 어떤 탐정에 대한 일간지 제목같은 느낌이잖아요. 탐정 최신정보같은 느낌..? 흥신소와 검시와 인터넷, 게다가 귀신을 보며 모두를 이용하는 탐정이기때문일까요?ㅋㅋ


+ 수목 밤 10시 KBS 오늘의 탐정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닷컴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 블로그 상단 검색창에서 '오늘의' 검색하면 관련글이 나옵니다^0^~

#오늘의탐정 #오늘의탐정9회10회 #줄거리 #오탐리뷰예상 #최다니엘 #박은빈 #이지아 #김원해 #이재균 #신재하 #choiDaniel #Parkeunbin #Leejia #Drama #KBS #Kdrama #korea #summary #tv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