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2019 MBC 연기대상 후보정리 : 부문별 무슨 드라마 했나요? 대상 봄밤x조장풍x어하루 수상할까? 본문

기타/tv

2019 MBC 연기대상 후보정리 : 부문별 무슨 드라마 했나요? 대상 봄밤x조장풍x어하루 수상할까?

ForReal 2019. 12. 30. 03:33
반응형



2019 MBC 연기대상이 30일 밤에 열립니다.


이미 수상할 배우-드라마 에 대해

많은 추측이 오고가고 있는데요.


1년의 드라마들을 모두 보기는 힘들어서

연기대상에서 나오는 드라마 중

초면인 작품들도 나오게되잖아요


그런 분들을 위해

아래에 드라마 후보들 정리합니다.



2019 MBC 연기대상 후보?


드라마리스트

드라마 무슨 내용?



드라마 <봄밤> 중





# 2019 MBC에서 한 드라마 뭐뭐있어요 ?


  먼저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한 드라마들이 있습니다. '붉은 달 푸른해' '비밀과 거짓말' '나쁜 형사' '신과의 약속' '내 사랑 치유기' 등이요. 이 드라마는 2019 연기대상 후보에 오르게 될까요? '내사랑 치유기'는 지난 6월부터 2019년 4월까지 방송해서 애매해보이죠.


  아니, 이 작품들은 지난해 이미 수상한게 떠오릅니다. 붉은 달 푸른 해의 배우 김선아도. 내사랑 치유기의 배우 연정훈-소유진이 함께. 우수연기상 배우 박준금도 아역상 왕석현도요. 나쁜형사의 배우 신하균도, 신과의 약속 강부자도 수상했습니다. 

  그래서 지난 해 이미 수상한 작품은 2019 연기대상에서 제외할 것 같다는 예상이 됩니다.


  그럼 2019 연기대상에서 만날 작품은 또 어떤 작품이 있을까요?



더 뱅커, 슬플때 사랑한다

도 2019 MBC 연기대상에 나오겠죠.

아이템 - 봄이오나봄 도요.


더뱅커는 거대 은행의 부정부패-부조리에 맞서서 고군분투하는 금융 오피스 드라마로 배우 유동근-채시라-김상중 등이 출연했습니다.



아이템초능력을 가진 아이템들을 이용해서 음모와 비밀을 파헤처나가는 판타지 드라마.


봄이오나봄이기적인 앵커 - 가족밖에 모르는 국회의원 사모님 둘이 몸이 바뀌면서 진정한 자아를 회복하는 판타지코믹코믹코믹드라마


지난 연기대상을 보면

월화극 따로, 수목극 따로,

연속극-주말극

따로 시상하는 것이 보였는데요.


우선


 MBC 2019 월화 미니시리즈로는


아이템

조장풍

검법남녀2

웰컴2라이프


가 붙겠고요.



봄밤은 정해인x한지민 출연한, 그들이 새롭게 찾아온 감정을 깨닫는 과정이 그려진 작품.


MBC 수목드라마 미니시리즈 라인업은


봄이오나봄

더뱅커

봄밤

신입사관구해령

어쩌다발견한하루

하자있는인간들


로, 여섯 작품이 경쟁이 치열하겠지요?



MBC 일일연속극 후보라인업


용왕님 보우하사

모두 다 쿵따리

나쁜사랑


세 작품이 붙겠네요!



웰컴2라이프는 법꾸라지 변호사가 평행세계에서 검사로 180도 인생 살게되면서 삶을 돌아보는 리빌딩 판타지.


MBC 주말연속극 라인업


슬플때 사랑한다

이몽

황금정원

두 번은 없다


네 작품이 경쟁작이 되겠고요.


연애미수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밤에 방송했던 청춘연애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시한부 여고생 단오가 엑스트라라는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는 학원 로맨스.



신입사관 구해령은 19세기초 여자 사관이 있다는 설정으로, 해묵은 진리와 맞서는 이야기.


 지난 1년의 MBC 드라마라인업을 꽉 채워줬던 작품들이 보이죠.



# MBC 연기대상 무슨 상이 있을까요?


  지난 해 MBC 연기대상을 보면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 '드라마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 '황금 연기상' 등도 있었고요.

  또 월화-수목-주말-일일 별로 '최우수 연기상' '우수 연기상' '조연상' 을 각각 줘서 남녀 24개 부문 시상을 했습니다.

  그 외에 청소년 아역상과 신인상, 올해의 작가상도 수여했고요. (감독상은 따로 없었네요.)


  이번 해에는 1분 베스트 커플상이 있다고 해요.





# MBC 연기대상, 최고 드라마 이변 나올까?


  MBC 연기대상의 최고 대상은 어쩌면 이변을 가져올지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MBC 대상과 같은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 상인데요.


  시청자의 투표로 결정되기때문에 복병인 '어쩌다 발견한 하루'가 받을 확률도 있어보입니다. '어하루'의 MBC 홈페이지속 좋아요 수가 타 드라마의 4배정도 되는 것이 보여요. 해외 시청자와 젊은 시청자의 참여도가 높은 듯 합니다. 특히 이번해에는 틱톡 어플을 깔아 투표하는 방식이니까요. 이변을 만들 수 있지않을까요?

  아니면, 투표율을 보아 '어하루'는 적어도 베스트 커플상을 받게되지않을까요? 재밌는 것은 로운x김혜윤x이재욱 3각커플이 후보로 올라간 점이네요.


  우선 이 '올해의 드라마'상 후보는 5개 드라마입니다. '봄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검법남녀2' '신입사관 구해령' '어쩌다 발견한 하루' 어떤 드라마가 올해의 드라마가 될까요?




# PD가 뽑은, 연기최고상은 누굴까?


  드라마PD가 뽑은 연기자 & 황금 연기상 은 배우 정재영-김동욱이 가져가게될까요?


  이번 해 MBC에서 여러세대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드라마로는 '검법남녀2'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꼽히죠. 이미 대상후보로 거론되고 있고요.

  지난해 PD상과 황금연기상 모두를 배우 허준호가 수여했었죠. 그래서 가장 몰입도를 만들어줬던 배우 정재영-김동욱의 확률이 커보이죠!


  '봄밤'의 배우 한지민-정해인도 연기상에 어울리는 후보죠. '아이템' 주지훈-김강우도 몰입감있는 연기를 보여줬고요. '이몽' 속 배우 유지태-이요원도 기대해봅니다. 또 황금연기상이란 이름을 보면 '더뱅커' 배우 채시라-유동근-김상중의 수상이 기대되기도 해요.





# MBC 드라마 중, 개인적인 몰입도 갑은?


  이번 해에 시청한 MBC 드라마 중 개인적으로 가장 완성도 높다 느낀 작품 봄밤. 그리고 특별근로감독관 조장이었는데요. (+ 검법남녀2는 시청 못했습니다ㅠㅠ) 


  특유의 분위기를 만들어내던 '봄밤'이죠. 봄밤을 시청할 때 섬세한 감정묘사는 물론 안정적인 연출로 몰입도가 가장 높았던 것이 기억납니다.

  또 '조장풍'에서 악덕업주에게 사이다를 먹일 때, 히어로물을 보듯한 짜릿한 연출과 함께, 독특한 액션이 신선해서 인상이 강했었어요.


  다른 시청자들이나, 또 MBC에서 상주는 심사위원도(?) 방구석 1명 시청자와 같은 생각을 할지 궁금하죠. 얼마나 맞출지 가족-지인과 내기하며(?) MBC 연기대상 방송시간에 tv앞에 앉게될 듯 합니다.


+

  봄밤, 봄이오나봄, 신입사관 구해령 등의 2019년의 시대흐름이 묻어나는 작품들을 방영했던 MBC죠. 다음 2020년엔 또 어떤 진보한 작품 볼 수 있을지 기대하며 마무리합니다.




+ 2019 MBC 연기대상은 12월 30일 밤 20시50분 방송합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MBC연기대상후보 #2019MBC연기대상 #연기대상시상부문 #봄밤 #조장풍 #어하루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