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비밀의숲 시즌1 줄거리-내용 간단복습! : 황시목x한여진 특검! 비리-조작검사 서동재(이준혁)! 미성년스폰 김가영-이창준? 이연재 병원, 07 윤세원, 영은수-영일재 죽음 결말? 본문

기타/tv

비밀의숲 시즌1 줄거리-내용 간단복습! : 황시목x한여진 특검! 비리-조작검사 서동재(이준혁)! 미성년스폰 김가영-이창준? 이연재 병원, 07 윤세원, 영은수-영일재 죽음 결말?

ForReal 2020. 8. 3. 09:57
반응형



곧 비밀의 숲 시즌2 가 방송한다고 해요!


비밀의 숲 시즌1은

2017년 6월부터 방송했던

tvN의 '첫' 토일드라마였죠!

한-드의 첫 넷플릭스 동시방영작이었고요!


이제는 너무 익숙해진 그 시도들의

첫 스타트였던 비밀의 숲1.


첫 도전을 끊었던 만큼

당시 tv시리즈와 다른 클라쓰의

리얼톤-서스펜스가

촬영-대사-연기-미술 등등부터

담겨왔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게 당시 시상식 대상도 수상했었죠.


벌써 3년이 흘러 2020년의 토일에

비밀의 숲2가 돌아오는데요.


시즌2는 '모두가 공범이다'라면

시즌1은 '모두가 용의자다'였죠.


어떻게 모두가 용의자였는지


시즌2 시청준비를 위해

비밀의 숲 시즌1 내용들을

간단히 정리합니다!



tvN 비밀의 숲 시즌1


시즌1 복습하기

간단줄거리-내용!


황시목이 누구더라

한여진이 뭐했더라


황시목(조승우) + 박무성엄마(예수정)




# 비밀의숲 시즌1 인물 간단 소개


  젊은 검사들부터 보이죠.


  황시목 (조승우 분) : 어릴적 뇌 부분절제 수술을 해서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


  영은수 (신혜선 분) : 조급한 신입검사. 뇌물사건으로 물러난 영일재 법무부 장관 딸. 아빠 일 복수심과, 황시목에게 작은 감정.


  서동재 (이준혁 분) : 지방대 출신 열등감의 비리검사. 스폰서 사실을 숨기다 용의자로 의심받은 사람. (황시목보다 선배검사.)




경찰 등장인물들이 있는데요.


한여진 (배두나 분) : 경찰대 출신. 실력도 인성도 인정받는 따뜻한 경찰. 거의 시목의 파트너.


김우균 (최병모 분) : 용산경찰서장. 스폰받은 비리경찰. 차장검사의 고향친구. 징역 3년.


김수찬 (박진우 분) : 기러기 아빠 경찰. 여경 마음에 안들어하고. 김우균서장-서동재의 손발처럼 일. 범인 고문. 끝까지 썪은 동앗줄 잡고.


장건 (최재웅 분) : 베테랑 형사. 특임팀 파견. 여진과 수사.




이창준 (유재명 분) : 서부지검 차장검사. 재벌의 사위. 한조그룹 회장의 수족역할. 스폰 거절하지만 오해를 사고...


연재 (윤세아 분) : 이창준 검사 아내. 남편에게 헌신. 


이윤범 (이경영 분) : 한조그룹 회장. 재벌. 대한민국 실세. 사위를 청와대에 보내는데..



 비밀의 숲 시즌1 줄거리

간단 정리 





# 비밀의 숲 1회 

: 박무성 시신과, 용의자 강진섭의 자살


  뇌 절제 수술을 한 뒤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황시목. 


  검사 스폰서 박무성을 찾으러 가던 황시목(조승우)그의 집에 갔다가 죽은 박무성 시신을 발견합니다.


  차장검사 이창준(유재명)에게 서동재(이준혁 분)은 박무성이 죽자 "축하드립니다" 속삭입니다.


  박무성 집에 케이블tv 기사 강진섭(윤경호 분)가 왔다간 사실을 안 한여진(배두나) 형사가 그를 체포합니다. 


  시목은 박무성 집 앞 블랙박스 영상, 담 철장의 혈흔 등을 조사해요.  



  신입 영은수(신혜선) 검사가 박무성 사건을 맡게됩니다. 강진섭은 억울해하지만 22년 형을 받고, 교도소에서 결국 스스로 죽음을 택합니다.


[링크] https://publicfr.tistory.com/2651



이창준-황시목


# 비밀의 숲 2회 

: 무죄증거 발견! 호텔스폰 이창준의 회유


  1. 한여진은 철조망의 혈흔이 박무성의 피이니강진섭이 범인 아니라는 증거를 발견해 시목에게 갑니다. 그리고 여진-시목은 박무성 집에서 같이 시뮬레이션과 추리를 해보죠.


  2. 강진섭이 "검사가 증거 조작했다" 확신했던 말에 시목은 검사를 의심합니다. 


  사실 5개월 전 시목은 박무성이 서부지검 스폰하는 호텔10층에서 한 여자를 봤습니다. 그 로비에서 이창준도요


  시목은 서동재의 성접대 특별단속 자료 속에서 호텔에서 본 여자를 발견합니다.



  또 서동재-이창준은 계속 뭔가 숨기는 대화를 나누고, 이창준은 시목에게 '부장자리' 제안하며 호텔 일을 덮어달라합니다.  

[링크] https://publicfr.tistory.com/2652






# 비밀의숲 시즌1 3회

: 박무성 죽기 직전 만난 영은수? 황시목 노리는 이윤범회장


  1. 영은수 아버지=영장관을 친건 이창준. 이창준은 영장관의 제자. 


  박무성 엄마(예수정 분)는 박무성이 죽기 전날 전화로 싸우다 밤에 나갔다는 얘길합니다.

  그런데 그 전화번호는 '서부지검 민원실'에서 걸려온 것 게다가 박무성이 간 카페 알바생은 영은수(신혜선 분)를 지목합니다.



  2. 시목은 방송에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 해 다른 진범의 존재를 알립니다. (용의자 진섭이 나간 뒤에도 커튼을 여는 모습.)


  이후 이윤범 회장(이경영 분)은 사위 이창준에게 "가짜 범인 만들어서 증거 흘리라"고, 황시목을 망신주라 합니다.

  그렇게 황시목이 '폭력적'이었다는 과거 중학교 동창의 폭로가 뜨죠.


  3. 한편 이창준이 시목에게 후임삼는다 엿들은 서동재는 이창준 접대녀 사진을 챙깁니다.


  "7년 동안 접대를 했는데 거절한 사람이 딱 둘뿐" 이라했던 박무성.


[링크] https://publicfr.tistory.com/2668





# 비밀의숲1 4회

: 영은수 부녀 복수심 vs 이창준의 미성년자 접대, 알게된 시목


  1. 영은수의 복수-동기에 대해 쫓는 시목.

  3년 전 영일재 장관은 8억 뇌물로 고발당했고, 서부지검이 수사. 하지만 영장관은 뇌물을 상자 채로 돌려줬다고해요. 


  2. 서동재는 이창준에게 복수하려 접대녀 '권민아'를 찾아다닙니다.

  한편 시목은 권민아의 집에 가서 '교복'을 발견하고 박무성이 잡고있던 이창준의 약점 알게됩니다. 


  박무성의 집에서 묶여있는 권민아가 발견됩니다. 


  3. 황시목이 폭력적이지 않다고 글을 올린 동창 김정본이 등장. 강진섭의 변호사였던 사람. 시목과 전번교환.


+  '사랑'이란 감정을 이해못하는 시목에게 여진이 설명해줍니다.



[링크] https://publicfr.tistory.com/2669





# 비밀의 숲1 5회

: 권민아 납치범인은 내부자-공개목적?


  1. 시목은 골목의 빨간 손톱을 찾아 권민아 납치현장을 찾아냅니다. 범인이 노렸다가 미리 기다린 것을 눈치채죠. 권민아를 쫓는것을 안 서부지검 내부자가 범인이라 생각하는 시목.

   또 여진은 "광고를 못해서 안달이잖아" 범인이 권민아를 무대에 올린거라 눈치챕니다.


  권민아의 실명은 가영이. 가출한 학생. 누군가가 입원한 권민아의 산소호흡기를 빼놓기도 해요.


  2. 이윤범 회장은 박무성 사장 일 덮으라고 하고, 이연재는 모두 듣고있습니다.


  3. 후암동 사건 맡는 서동재. 






# 비밀의 숲 6회

: 스폰 끝방의 누군가 & 납치 현장의 벨소리


  1. 영은수가 박무성을 찾아간 이유아버지 누명이란걸 밝히려 그랬다 털어놓습니다. 


  2. 시목은 리조트 cctv를 봅니다. 김가영이 '끝방'에서 13분 있다가 나온 후, 용산 서장과 만나는 모습이 나오죠. 


  3. 김가영 납치 때 전화너머로 들은 벨소리가 서동재에게서 울립니다. 시목은 서동재를 의심하며 사라진 김가영 폰을 찾으려합니다.


  4. 영일재 장관은 시목에게 창준이가 아닌 "이윤범 짓"이란 말을 합니다. 하지만 시목은 자꾸 차장이 의심됩니다.

  이창준이 검사장이 됩니다. 






# 비밀의 숲1 7회

: 박경완을 가짜범인으로 조작하는 서동재, 잡아내는 여진-시목


  형사들은 박무성 아들 박경완을 체포해서 폭행하며 자백하게 하려합니다. 박경완은 김가영을 짝사랑했던 사이.


  여진-시목은 서동재가 폰을 껐다 킨게 박경완 알리바이와 맞추려한거란 의도를 알아챕니다.

  이후 서동재가 김가영 폰을 박경완 방에 넣어 증거조작하려는걸 여진-시목이 기다리다가 긴급체포합니다. 그러자 "검사장짓이야"하는 서동재.


  김가영을 질식시켜 죽이려하는 여자 이연재가 보입니다. 김가영파일-박무성파일을 지우는 이창준 검사장도 보이고요.






# 비밀의숲1 8회

: 서부지검 스폰제보 터지고, 황시목 특검 시작!


  업무정지된 서동재.

  서동재는 "내가 걜(김가영) 찾았다고 보고한 사람은 한명. 검사장 뿐이야."하면서 계속 검사장이 범인이라합니다.


  영은수는 서동재가 목을 졸라도 목숨까지 던지며 검사장한테 뒤집어씌우라 말하라고 합니다. 


  누군가가 서문일보에 제보한 서부지검 스폰서 비리제보가 뉴스에 나옵니다.

 지검이 난리난 상황, 특임검사로 황시목이 지목됩니다. 


  제보를 한게 범인인지, 스폰을 받은 쪽인지, 스폰으로 피해를 입은 쪽인지, 범인의 의도를 알 수 없는 여진-시목.  





# 비밀의숲1 9회

: 특검 조사 시작! 


  윤과장, 여진, 김정본, 영은수 등과 함께 특검이 시작됩니다.


  김가영이 자주가던 호텔의 출입기록을 빼내는 여진-시목.


  특임에게 이연재가 식사를 대접하죠. 


  성문-한조그룹 관계에 의문을 갖는 특검.

  또 박무성이 보유한 한조그룹 주식이 한 때 수백억이었다고 합니다. 







# 비밀의 숲 10회

: 이창준을 협박하는 김우균서장 , 박사장-한조그룹-영일재 관계의 의문


  서동재는 변기물탱크에 뇌물을 숨겼다가 걸려서 조사받고, 이윤범에게 살려달라며 특임 쁘락치하겠다 자청하죠.

  김태균을 통해 영일재가 뇌물 돌려준 진술을 받아냅니다.


  이회장은 영장관을 치려했고, 그걸 막던 사위인 이창준 약점 잡으려고 박사장을 이용한 것이라 합니다. 시목은 "왜 이윤범은 영장관 목을 쳐야 했을까요?"의문을 갖습니다.

  또 박무성을 금감원이 털 때 한조그룹이 막아준거라고도 하죠.


  이창준이 청와대 수석비서관으로 임명됩니다. 

  김우균 용산서장 이연재가 찍힌 병원cctv로 이창준을 협박합니다. 




# 비밀의숲 11회

: 깨어난 김가영 납치된 축축한 곳은? 


  1. 이연재가 본 것을 말합니다. 김우균이 김가영의 호흡기를 떼고 베개로 입을 막은게 밝혀집니다. 체포되는 김우균.


  2. 혼수상태의 김가영이 깨어났고, 납치에 대해 묻자 '07' 을 쓰고 "춥고 축축하다"합니다. 

  이후 시목-여진은 '춥고 축축한' 박무성 집 지하에 납치됐다는걸 찾아내죠. 


  3. 아버지 재심신청이 기각되자 영은수는 이창준을 의심합니다.


  4. 서동재는 청와대 비서실에 폰을 넣어놓고 이윤범-이창준이 방산비리 대화하는걸 녹음합니다. 


  5. 서동재는 국방부장관-마츠야마 그룹에 대해 알리고 시목은 정본에게 조사부탁합니다. 박무성 연줄 업체들 조사. 




# 비밀의 숲 12회

: 드러나는 윤과장의 문신, 그룹 관계 파는 특임


  납치범이 김가영을 이민가방에 넣어 지하실에 옮긴걸 유추합니다.

  회식. 은수 뒤에 셔츠가 젖은 윤과장(이규형 분). 등에 마치 07처럼 보이는 DT 문신이 나옵니다. 싸늘한 얼굴.


  조사를 통해 시목은 유럽무기 수입하는 한조-더반이 국벙장관과 만나는 자리에, 일본군사업체 마츠야마가 끼는걸 의심합니다. 


  성문과 한조 그룹 관계는 성문 사장이 한조 딸 이연재와 결혼할 뻔 했던 것. 시목은 이 모든 정보를 다 알고있는 제보자가 누굴지 궁금해해요. 혼담에 아는건 셋 뿐.


  특임팀 해체하겠다는 검찰총장에게 철회해달라며 몰려가는 서부지검 검사들.


  시목 집 앞에 간 영은수. 그런 영은수를 보는 의문의 남자.







# 비밀의숲 13회

: 특임 강제종료, 시신으로 발견되는 영은수


  시목의 아파트에 갈갈히 찢긴 수트. 협받받은 시목입니다.


  마츠야마 스캔들이 나고, 이윤범은 마츠야마 사인걸 몰랐다 거짓 사죄합니다.


  강제로 특임수사 종료.


  성문-한조 알고있던 영일재는 가족의 안전을 위해 USB를 시목에게 내놓지않습니다.


  07에 관해 떠올리는 영은수. 이후 서로 의식하는 영은수-윤과장.

  김가영 살던 집에서 젊은 여자 시신이 발견됩니다. 사방에 튀긴 피. 여자의 얼굴은 영은수. 



# 비밀의 숲 14회


시목마저도 흔들릴 정도의 큰 충격이 휩쓸고 간 서부지검과 경찰은 무슨 일이 있어도 범인을 검거하겠단 기세로 수사에 돌입하는데, 시목은 은수가 범인을 알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 비밀의 숲 15회


공항에서 출국 직전에 검거되는 범인윤과장(이규형)이 대체 왜…? 

더 이상한 것은 무성(엄효섭)과 가영(박유나)를 해친 것은 순순히 시인하면서도 끝까지 은수(신혜선)를 죽인 건 자기 짓이 아니라고 부인한다.


  이연재를 출국시키는 이창준


  없어진 이윤범의 탈세 증거.





# 비밀의숲 16회

: 인정하고 자살하는 이창준, 가방을 공개하는 시목


  "박무성 김가영 제가 했습니다." 윤과장의 배후는 이창준


  영은수와 집 앞에서 정면으로 마주친 뒤 살해한 우실장. 우실장을 외국에 보낸 이윤범. 대만으로 출국한 우실장 체포. 


  이창준과 공사장에서 만나는 시목. 이창준은 어려워하는 박무성을 한조물류에 소개시킨 것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불법증여에 이용될 지 몰랐던 것.


  이창준은 자살합니다. "패잔병이 돼서 포로로 끌려다니느냐 전장에서 사라지느냐"하고 시목 앞에서 뛰어내리죠. 또 추락해서 죽어가면서 "넌 아직 기회가 있어 동재야. 너는 이 길로 오지마"하는 이창준


  이창준이 남긴 가방 속 자료는 한조그룹의 각종 비리. '이창준게이트'가 열리고, 시목은 검사들과 그를 공개합니다.


  기자들 앞에서 자신이 GDP를 책임진다며 "난 대한민국 거대한 역사 앞에서 무죄입니다, 우리가 무너지면 대한국이 무너져"하는 이윤범에게 "안무너집니다"하는 시목. 이윤범은 아픈 척도 하죠.


  이연재는 불법 재산증여 조사받아요. 이연재는 시목에게 말해요. "내가 가진 모든걸 쏟아서 널 망가뜨릴거야. 넌 평생 후회하게 될거야. 우리를 건드린걸. 니가 죽였어." 그에게 시목은 남편의 유서를 보여줍니다. 


  창준의 유서 "대한민국이 무너지고 있다. 심리적 마지노선마저 붕괴된 후다. 사회 해체의 단계다. 19년 붕괴의 구멍이 내 앞에서 무섭게 커가는걸 지켜만 봤다. 고물을 팔아만든 3천원이 전 재산인 사람을 구속하고, 밤엔 밀실에 들어갔다. 그 곳엔 말 몇마디로 수천억을 빨아들이는 사람이 있었고 난 그들을 지켜봤다. .. 우리 사회가 적당히 오염됐다면 난 외면했을것이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내 몸에서 삐걱소리가 난다. .. 부정부패가 해악의 단계를 넘어 사람을 죽이고 기본이 수십수백인 목숨이다. 무너진 시스템을 복구시키는건 사람의 피. 피의 제물은 현재진행형이다. 바꿔야한다. 내가 할 수 있는 무엇이든 찾아 판을 뒤엎어야 한다. 누군가 날 대신에 오물을 치워줄거라 기다려선 안된다. 침묵하면 온 사방이 발 하나 디딜 수 없는 지경이 될 것이다. .. 장막을 치워 비밀을 드러내야한다. 나의 이것이 시작이길 바란다"


  혼자 보낸게 미안한 연재. 한조그룹 대표이사가 됩니다. 


  미국연수가 아닌 '남해'로 가게되는 시목. 하지만 다시 특검에 불려가며 끝나요.


  시목에게 한번만 기회 달라하는 서동재. 믿어보는 시목. 하지만 복귀해 '사장님'에게 전화받는 서동재. 하나도 안 변한 모습.


  정본은 큰 로펌 스카웃. 윤과장 재판 변호를 맡아요. 



+ 시즌1을 1회부터 살펴보니 정말 다양하게 크고 작은 종류의 부패 에피소드들이 끌려나온 것 같더라고요. 용의자 폭행, 미성년자 성매매부터 크게 국방비리도. 박무성 사건으로 시작해서 비밀의 숲의 이곳저곳을 다닌 여진-시목이었던 것 같아요.


+ 또 시즌1을 또 봐도봐도 영은수 넘 불쌍ㅠㅠ.... 복수때문에 버티고 좋아하는 사람한테 의심만받고 시무룩하고 죽고ㅠㅠ


+ 또 김가영 역의 배우 박유나(스카이캐슬, 호텔델루나)도, 강진섭역의 배우 윤경호도, 윤과장 역의 배우 이규형 등도 3년 전보다 훨씬 많은 사람이 알아보게 되었는데, 세월이 느껴지죠ㅋㅋ


+ 비밀의 숲 시즌2에서는 황시목-한여진-서동재-이연재를 또 볼 수 있다고 하고요. 하지만 조금씩 위치가 변하기도 했다고 하죠.

+ 비밀의숲2엔 그 외에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한다고 보였는데요. 배우 전혜진, 최무성이 보였어요. 경찰청 정보부장 최빛 역과, 대검찰청 형사법제단장 우태하 역할이라고 해요.


+ 비밀의 숲이란 이름에 당연히 기대가 커지는데요. 기대가 크면 위험이 크죠. 억지로, 가까스로, 기대감을 낮추고, 대신 본방은 더욱 재밌게 볼 생각이에요! 8월 15일 토요일 첫 방송 기다려봅니다.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 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비밀의 숲 시즌1 다시 복습해보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비밀의숲시즌1 #비밀의숲 #드라마리뷰 #조승우 #배두나 #유재명 #신혜선 #윤세아 #드라마 #비밀의숲범인 #이규형


반응형
Comments